함샤우트 글로벌, AI 연구소 설립…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제시할 솔루션 개발 나서

함샤우트 글로벌은 AI 기반으로 마케팅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솔루션 개발을 위한 '함샤우트 글로벌 AI 연구소'를 설립했다.

홍보 & 마케팅 회사 함샤우트 글로벌은 AI 기반으로 마케팅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솔루션 개발을 위한 '함샤우트 글로벌 AI 연구소'를 설립했다고 25일 밝혔다.

함샤우트 글로벌 측은 “최근 몇 년간 인공지능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가 상용화 됨에 따라 AI가 단순 유행을 넘어 새로운 산업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함샤우트 글로벌은 그동안 챗GPT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정보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있고,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AI에 대응하는 새로운 전략을 세워야 함을 강조해 왔다”고 연구소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자체 AI 연구소를 통해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AI가 마케팅 산업 전반에 불러온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계획들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적으로 통합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의미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창출할 수 있는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를 위해 함샤우트 글로벌은 AI 기반으로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는 알고리즘 연구 및 관련 실용 기술을 개발해 서비스화 할 계획이다. 특히 소비자와 브랜드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주도할 다양한 AI 솔루션의 프로토타입 개발과 테스트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AI 솔루션 개발과 활용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AI 기술 기업들과도 협업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함샤우트 글로벌은 현재 마케팅 업계가 기성 IT 기술과 플랫폼에 의존해 온 한계를 극복하고 AI 기반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마케팅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희 함샤우트 글로벌 대표는 "AI 기술은 마케팅 업계의 미래를 재정의할 핵심 동력”이라며 “함샤우트 글로벌 AI 연구소를 통해 우리는 끊임없는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사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연구소 운영 포부를 전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지난해 유튜브 영상 시리즈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챗GPT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심도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한편 함샤우트 글로벌은 지난해 유튜브 영상 시리즈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챗GPT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심도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 영상 시리즈를 통해 AI 시대에 마케팅이라는 업이 어떤 변화를 맞이하게 될지를 예측하고 마케터들이 실질적으로 고려해야 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누적 8만 뷰를 기록하는 등 마케팅 업계에서의 AI 관련 담론을 주도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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