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즈,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와 MOU 체결

지난 17일 진행된 핸디즈와 타다의 MOU 현장. (사진=핸디즈)

숙박 및 주거시설 위탁운영 서비스 1등 스타트업 핸디즈는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를 운영하는 브이씨엔씨 주식회사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브이씨엔씨는 모빌리티 플랫폼인 ‘타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7~9인승의 승합차량을 기반으로 한 대형 택시 호출 서비스인 ‘타다 넥스트’를 주력으로 ‘이동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엔데믹 이후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며 그만큼 택시 호출 서비스를 찾는 투숙객이 증가했다. 핸디즈는 이런 투숙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필요성을 느껴 ‘타다’를 운영하는 브이씨엔씨와 손 잡게 되었다. 큰 캐리어를 가지고 방문하는 내, 외국인 관광객에게 적합하고 타 운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감도 적다.

어반스테이 투숙객이 고객센터로 택시 호출을 요청하면 평균 10분 내외로 탑승 할 수 있도록 택시 호출을 하고 있으며 목적지 도착 후 고객이 카드로 직접 결제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시스템을 최적화해 추후 어반스테이 앱을 통해 고객이 간편하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도록 확장할 예정이다.

이정행 브이씨엔씨 대표는 “타다의 노하우가 담긴 간편한 호출 방식과 편안한 이동 경험으로 어반스테이와 투숙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MOU 체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승호 핸디즈 대표는 “다양한 관광객이 방문하는 만큼 컨시어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준비하게 됐다”며 “투숙객이 어반스테이를 이용하고 체크아웃 하고 돌아가는 그 순간까지 즐거운 경험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부산센터, 제 3회 대학생 게임 개발자 캠프 성공적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부산센터에서 열린 ’제3회 부산 대학생 게임 개발자 캠프(이하 캠프)’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렌지플래닛에 따르면 20일...

[인터뷰] 크래용 정래준 대표, 이선영 부대표 “폐원단으로 고부가가치 인테리어 자재를 만들었습니다”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면서도 차별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 자재를 만들 수 없을까?’ 크래용 팀의 새로운 시도는 이와 같은 질문으로 시작됐다. 그리고 이들은 단기간에 특별한 소재를 개발하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시중에 존재하지 않은 커스터마이징된 디자인을 탑재한 인테리어 자재를 선보였다. 크래용 팀이 선택한 소재는 다름 아닌 폐기되는 의류 원단이었다.

아산나눔재단, 데스커와 스타트업 사무환경 지원 업무협약 체결

아산나눔재단은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와 스타트업의 사무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산나눔재단과 데스커는...

씨엔티테크, ‘2025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 참가 스타트업 모집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는 스포츠산업 분야 창업 도약기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5년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 프로그램의 참여 기업 모집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