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디지털키 기반 신규 서비스 론칭

현대자동차가 디지털키를 기반으로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가 디지털키를 기반으로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는 디지털키를 기반으로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월) 밝혔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이번 서비스는 차량과 고객의 위치가 다르더라도 디지털키를 활용, 전문 업체가 차량을 픽업하고 대리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한 ‘픽업앤대리’ 서비스와 고객이 동승할 필요 없이 디지털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차량을 배송하는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로 이루어졌다.

서비스 가능 지역은 서울에 한하며 10월부터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국내 시장에서 출고된 현대자동차의 전체 차량 중 디지털키 옵션을 선택한 고객의 비중이 70%에 육박하는 상황에서(디지털키 기능 지원 차량에 한함) △차량 출입 △시동 △운행 △제어 등의 기능에 더해 디지털키 고객만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같은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현대차가 공개한 신규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자동차 간의 근거리 무선통신(NFC) 및 저전력 블루투스(BLE) 통신을 기반으로 디지털키의 공유 기능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자동차 디지털키 회원 가입 후 전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차는 디지털키 기반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첫 결제 시 전 고객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차는 디지털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향후에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연계 서비스 △백화점 연계 서비스 △세차 연계 서비스 등 디지털키 기반의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디지털키를 선택해주신 많은 고객 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 같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커넥티드 기술 발전에 걸맞은 다양하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마련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베스핀글로벌, 제조 기업을 위한 ‘AWS 파트너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 참여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2024 제조 고객을 위한 AWS 파트너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를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통신 기업 ‘마이텔’, 박성진 한국·일본 총괄 지사장 선임

글로벌 통신 기업인 마이텔네트웍스코퍼레이션(Mitel Networks Corporation)은 19일 박성진 한국 및 일본 지사장을 선임하고, 국내 기업 통신 플랫폼의 서비스 품질 개선에...

라이언로켓, AWS 글로벌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선정

웹툰 생성형 AI 1위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글로벌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AWS Global Generative AI Accelerator)'...

AI 부동산 플랫폼 리치고, 나만의 맞춤 부동산 피드 출시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치고는 맞춤형 부동산 피드 서비스를 런칭,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리치고의 맞춤형 부동산 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