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주거 플랫폼 ‘고방’, 2월 한 달 이용자수 20만↑

네오플랫은 자사가 운영하는 1인주거 플랫폼 ‘고방’의 2월 한 달 이용자 수(MAU)가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한 수치다.

고방은 원룸 · 오피스텔 외 1인가구에게 적합한 대안주거를 다루는 플랫폼으로, 원룸텔, 고시원, 쉐어하우스, 코리빙, 청년주택, 룸메이트 등 폭넓은 주거 정보를 다룬다. 특히 주거 매물 뿐만 아니라, 자취꿀팁, 청년지원 정책 등 1인가구에게 필요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네오플랫에 따르면 고방은 지난해 연간 이용자 수 100만명을 달성한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2월 월간 이용자 수 12만, 올해 1월에는 16만명을 달성했으며, 2월에는 2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네오플랫 측은 “고방 이용자의 약 80%는 20·30대의 젊은 1인가구이며, 평균 이용시간은 7~8분으로 동종 업계 서비스 대비 안정적인 체류시간을 보인다”며 “2월 한 달간 고방에 등록된 지점들의 누적 조회수는 150만 건을 넘어섰고, 일 평균 비즈니스 거래 예상 건수 또한 1200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비즈니스 규모로 따질 경우 하루 평균 4억원 대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치다.

한편 고방은 원룸텔, 고시원, 쉐어하우스, 코리빙 등 대안주거를 다루는 임대사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방을 등록할 수 있으며, 원 포인트 지점 관리가 가능한 U사장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토스인컴, ‘숨은 환급액 찾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자회사 토스인컴은 셀프 세금관리 서비스인 ‘숨은 환급액 찾기’ 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제클린, 월간슈즈 ‘베이크솔’과 협업… ‘친환경 패션’을 위한 특별한 동행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벌커나이즈 스니커즈 브랜드 ‘베이크솔(Bakesole)’의 월간슈즈와 기후위기 대응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몰로코, LG채널 인도 지역 스트리밍 광고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

머신러닝 광고 솔루션 기업 몰로코는 LG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LG채널(LG Channels)의 인도 시장 비디오 광고 제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