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보안은 2년형 SSL 인증서가 8월 이후부터 발급 중단됨에 따라 유서트 인증서 발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10일 밝혔다. 한국기업보안은 2월 19일 CA포럼에서 Apple(애플)이 Safari(사파리) 브라우저에서 SSL 인증서 신뢰 유효기간을 최대 398일로 제한했고, 6월 11일 Google(구글)이 Apple(애플)의 정책과 동일하게 제한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사실상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최대 일수는 398일로 제한됐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각 인증기관마다 2년형 발급 종료일의 차이는 있지만, SSL 보안서버 인증 기관인 글로벌사인(GlobalSign), 디지서트(Digicert), 섹티고(Sectigo)를 포함한 국내에 보급되고 있는 주요 SSL보안서버 인증 기관에서는 9월부터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2년형 인증서가 발급 중단된다.
9월부터는 매년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발급, 교체 해야 한다. 이에 SSL 보안서버 인증서 전문 브랜드 유서트는 SSL 보안서버인증서의 사용기간 단축으로 인해 다년 인증서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편사항이 예상됨에 따라 마지막 2년 SSL 보안서버 인증서 할인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SSL 보안서버인증서가 필요한 기업에서는 이번 기회에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국기업보안 개요 한국기업보안은 유서트 인증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는 SSL보안서버인증서 및 CodeSign 인증서 전문 기업으로 VeriSign, Thawte, Geotrust, GlobalSign, COMODO 등 세계 최고 공인인증기관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EV-CodeSign 인증서를 국내에 최초로 보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