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메타위크… AI-Web3-메타버스 주제로 개최

‘2024 서울메타위크’(이하 서울메타위크)가 오는 26일부터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2024 서울메타위크’(이하 서울메타위크)가 오는 26일부터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19일 서울메타위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핵심 키워드인 AI(인공지능)를 중심으로 Web3, 메타버스, XR 등 최신 기술과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메인 컨퍼런스(2024 메타콘)와 네트워킹 리셉션, 글로벌 기업들의 전시부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로 구성됐다.

올해로 제 4회를 맞이하는 서울메타위크 : 메타콘 2024는 ‘기술의 파도를 항해하라 : Ride a Waves of Technology’ 라는 주제 아래, AI(인공지능)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의 혁신 방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고 기업과 개인이 직면한 도전과 미래 비전에 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구글 클라우드, 인텔, 엔비디아 등 국내외 AI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에서 참가한 다양한 연사들은 이들 기업의 기술적용 사례와 비즈니스 잠재력, 경쟁 우위 확보 기회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넷플릭스의 마렉 키즈키스, 음원 스트리밍 강자 스포티파이의 막심 레파로프는 소비자 지향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어떻게 AI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지에 대한 실질적은 사례를 전달한다.

일상 업무의 변화, 사회관계망의 미래, 개인정보보안 등 개인의 삶 구석구석을 변화시킨 AI기술의 다양한 면모도 동시에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시럴 써마크 포르쉐 AG iOS 시스템 설계자는 라이브 해킹 시연을 통해 위험정보와 대응책을 공유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서울메타위크의 모티브가 된 메타버스와 Web3 기술과 같은 몰입형 기술에 대한 내용도 함께 다룬다. AI와의 결합을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Web3 영역과 대중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Web3 게임에 관련한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2024 메타콘은 생성형 AI의 선두주자 구글 클라우드의 자요티카 모한 총괄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50여명의 연사들의 강연과 30개 이상의 세션으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를 위한 등록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에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 현장’…데이터, AI, 그리고 디자인을 통해 찾는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은?

격변을 거듭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 디자이너, 광고 기획자를 위한 컨퍼런스, 올해 4회를 맞이한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DMI 2024)’가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어바웃디’라는 타이틀로 28일 성대한 막을 올렸다.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로 파트너 및 개발자 생태계 강화

기업의 인사 및 재무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 제공기업 워크데이(Workday)는 개발자 및 파트너들이 워크데이 플랫폼에서 지능형 솔루션을 이전보다 더 쉽게 구축할 수...

딥엘, AI 번역 솔루션 ‘딥엘 프로’ 글로벌 진출 확대…전 세계 165개 신규 시장 진출

글로벌 언어 AI 기업 딥엘(DeepL)은 자사 기업용 번역 솔루션 딥엘 프로(DeepL Pro)를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 유럽, 미주 및 남극 대륙...

멜론, EQ AI Master 및 음량최적화 기술 탑재

멜론이 AI 음향효과와 음량 자동 최적화 기술을 통해 더욱 향상된 청취환경을 제공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AI가 음원의 특성을 분석해 최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