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새로운 개방형 채팅 서비스 ‘펑톡’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SK컴즈에 따르면 ‘펑톡’은 ‘10대 이야기’, ‘아이돌’, ‘썸·연애’, ‘엔터테인먼트’, ‘사는 얘기’ 등 네이트 판의 인기 주제들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채팅방 서비스다. 사용자는 하루에 최대 3개의 펑톡방을 개설할 수 있으며, 개설된 채팅방은 대화 내용과 함께 24시간 후 자동으로 ‘펑’(삭제)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삭’이 많고 가볍고 부담없이 일상 속 고민이나 관심사를 주제로 한 소통을 선호하는 네이트 판 사용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펑톡’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프로필 이미지와 닉네임을 설정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닉네임은 필요에 따라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대화 내 풍부하고 자유로운 감정표현을 위한 ‘펑톡’만의 이모티콘과 메시지 리액션 아이콘도 제공한다. 이미지방 옵션을 통해 말없이 주제에 걸 맞는 사진이나 이미지만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이미지 전송 전용 방 ‘고독방' 개설도 가능하다.
오픈 이후 기능 및 시스템 안정화를 진행하고 있는 ‘펑톡’은 4분기 중으로 이용자 유입 채널 마련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도 본격 전개, 서비스 사용성 및 활동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펑톡’을 중심으로 한 네이트 판 서비스로 이용가치를 확대, 네이트를 대표하는 새로운 개방형 채팅 서비스로 안착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현덕 SK컴즈 커뮤니티서비스팀장은 "’펑톡’은 네이트를 대표하는 인기 커뮤니티 서비스 ‘네이트 판’의 성공적인 개방형 커뮤니티 운영 경험과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토대로 한 개방형 채팅 서비스”라며 “일상 속에서 한층 자유롭고 부담 없는 소통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개방형 커뮤니티 경험을 제공하며 건강한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펑톡’은 네이트 회원이면 누구나 별도의 절차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안전한 서비스 환경 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이용자 의견 수렴과 함께 유해 콘텐츠에 대한 모니터링 및 신고센터 등의 서비스 운영 정책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