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TV] 김만희 조이웍스(HOKA) 마케팅 본부장

독특한 디자인 철학과 더불어 편안함과 안정감에 초점을 맞춘 호카(HOKA) 브랜드는 이른바 ‘두껍지만 가벼운 러닝화’로 러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국내외 시장에서 지난 2020년부터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수십년의 역사를 지닌 다른 스포츠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는 호카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김만희 조이웍스 마케팅본부장을 테크42가 만났다.  

  • 호카의 브랜드 메시지는 ‘조이풀 익스피리언스(joyful performance)’… ‘승리’가 아닌 러너의 즐거움에 초점
  • 세대가 아닌 개별 개인의 취향에 주목, 디지털 시대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타켓팅 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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