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TV] 방은혜 밀리의서재 AI서비스본부장

오랜 세월 오프라인에 머물고 있던 사람들의 독서 습관을 플랫폼으로 확장하며 독서 경험의 혁신을 이뤄낸 '밀리의서재'가 지난해부터 AI를 활용한 콘텐츠를 시도하며 올 4월 ‘AI서비스본부’를 신설하고 자사 플랫폼에 AI 기술 접목을 본격화하고 있다. AI서비스본부를 맡은 방은혜 본부장을 테크42가 만났다.

“AI를 접목한 플랫폼 기반 독서 경험 강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올해 4월 신설된 ‘AI서비스본부’ 주도… ‘밀리만의 철학’을 AI와 접목하는 서비스 본격화
  • 어떻게 하면 책을 더 잘 고르고, 읽고, 리뷰하게 하는지에 중점, ‘AI를 통한 독서 경험의 혁신’ 지향
  • 'AI 스마트 키워드’ ‘페르소나 챗봇’ ‘AI TTS’ 연이어 선보여, 서비스는 물론 내부적인 AX도 추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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