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원의 폴더블폰, 삼성 '갤럭시Z5' 시리즈 공개

삼성전자의 갤럭시Z5(플립·폴드) 시리즈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공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6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갤럭시 언팩 2023:조인 더 플립 사이드'를 진행하고, 갤럭시Z플립5, 갤럭시Z폴드5, 갤럭시 워치6, 갤럭시탭 S9 등의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였습니다.

플립5는 이전 모델보다 외부 디스플레이가 3.4인치로 두 배 커져, 폰을 열지 않고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문자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폴더블폰의 주요 문제점이었던 힌지 부분의 주름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는 기존 U자형 힌지 대신 새롭게 도입된 플렉스 힌지 덕분입니다. 플렉스 힌지는 디스플레이를 접었을 때 내부에서 물방울 모양처럼 말리는 구조로, 이전 모델과 비교해 틈새를 줄였습니다.

갤럭시 Z 폴드5 아이스블루, 갤럭시 Z 플립5 민트

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는 성능 면에서도 큰 향상을 보였습니다. 두 제품 모두에 삼성 갤럭시 전용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가 탑재되었고, 이로 인해 CPU와 GPU의 속도가 각각 전작 대비 18%, 32%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갤럭시 워치6는 야외에서의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베젤을 줄이고 화면을 전작보다 약 20% 확대하였습니다. 더불어,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최대 2천니트의 밝기를 지원하며, 바이오 액티브 센서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해 건강 관리 기능이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S9을 통해 태블릿PC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이 모델은 삼성이 전작 출시 후 1년여 만에 선보인 태블릿PC로, 모든 모델에 OLED가 탑재되었고, 갤럭시S23에 적용된 다이내믹 AMOLED 2X를 통해 더욱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이날의 언팩에서 "갤럭시Z플립·폴드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몇 년 후에는 폴더블폰 판매량이 1억 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성 갤럭시는 가장 인기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 중인 이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쿤텍-고려대,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서비스 안정성 강화 지원

DX 융합보안 전문기업 쿤텍은 과기정통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정보보호핵심원천기술개발사업’ 수행을 통해 사이버 레질리언스 중심의 핵심 보안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터뷰] 백명현 스테이지랩스 대표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양방향 라이브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백명현 대표가 창업한 스테이지랩스는 K-팝 디지털 포토카드 플랫폼 ‘tin(틴)’을 비롯해 CJ ENM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탄생한 글로벌 K-팝 컬쳐 플랫폼 ‘엠넷플러스’, 최근 론칭한 ‘링크(liNC)라는 삼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에 이르렀다. 그렇게 확보한 글로벌 이용자 수가 무려 1200만명에 이른다. 특히 자체 개발 플랫폼 ‘링크(LiNC)의 경우 이용자의 84%, 누적 매출의 95%가 글로벌에서 발생하는 상황이다. 갖 론칭한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놀라운 지표가 아닐 수 없다.

트럼프 2기 행정부, AI규제 완화한다는데... AI 산업계 어떻게 달라질까?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으로 미국의 AI 정책이 큰 변화를 맞이할 전망이다. 트럼프 2기 행정부는 AI 혁신과 국가안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바이든 행정부의 AI 규제를 대폭 완화할 것으로 보인다.

AI챗봇, 온라인 데이트를 완전히 바꾼다

데이트 기업들이 AI 기술을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연결하고 만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 기업들은 사용자를 위한 AI 코칭을 통해 보다 개인화된 매칭 결과를 줄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AI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에게 적용하고 더욱 잘 이해하는 스마트한 알고리즘을 제공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