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한국생명의전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틱톡과 한국생명의전화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틱톡과 한국생명의전화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한국생명의전화와 9월 1일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추진해 온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 보유 자원을 통한 소통 △사회공헌활동 홍보 지원 △생명사랑 스트레칭 챌린지 등 생명존중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하상훈 한국생명의전화 원장은 “모두가 힘들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에 SNS를 통한 소통은 필수요소가 되었다”며 “틱톡과 함께 국민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고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이끌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류동근 틱톡 공공정책 상무는 “틱톡은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활발한 숏폼 동영상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해 생명존중 자살예방 문화를 확산하고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을 홍보하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생명의전화는 틱톡과 함께 ‘생명사랑 스트레칭 챌린지’를 통해 자살예방은 어려운 일이 아닌, 누구나 함께 지켜나가야 하는 소중한 일임을 다양한 연령층과 9월 6일부터 7일간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생명의전화는 2006년도부터 매년 세계 자살예방의날(9월 10일)을 맞아 전 국민 인식 개선 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국내 자살률이 감소하기를 바라는 의미로 2020년은 ‘하루에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람 수_37.5KM’를 환산한 거리를 걷는다. 매년 약 3만명이 참가, 14년간 29만4000명이 함께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한 장소에 모이지 않고 언택트로 각자 걷고 싶은 곳 어디서나 걸음을 통한 자살예방 실천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틱톡은 홈페이지에서 자살방지 핫라인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단체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한국생명의전화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