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웹툰·영상 등 대국민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판 뉴딜 1주년을 맞아 ‘대국민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내 삶을 바꾸는 디지털 뉴딜’을 주제로, 디지털 뉴딜로 변화하는 우리의 일상과 다가올 미래모습 등 관련 콘텐츠를 국민이 직접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디지털 뉴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4인 이하 팀) 공모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60초 이내), 웹툰(10컷 이내), 포스터 등 3개 부문에 대해서 응모 가능하다. 포스터 부문은 초·중·고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모접수 기간은 7월5일부터 8월13일까지고, 참가자는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8월 중순경 심사를 통해 우수 콘텐츠 13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대상, 1작), 디지털 뉴딜 유관기관 기관장상과 함께 총 10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은 향후 디지털 뉴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과기정통부와 유관기관 등의 온·오프라인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에 다가온 디지털 뉴딜을 모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고, 이를 통해 디지털 뉴딜 1년간의 변화를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실리콘밸리 이민법 전문 변호사 주디 장, “트럼프 2.0시대 미국 진출 스타트업 비자 발급 쉽지는 않겠지만...”

트럼프 2.0시대를 앞두고 현지 창업을 준비하는 한국 예비 창업자 혹은 미국 진출이나 플립(FLIP, 본사 해외이전)을 고려하는 한국 스타트업은 다급해지고 있다. 이번 미 대선에서 트럼프 측이 강력한 이민정책으로 이민자를 줄이겠다는 공약을 내세웠기 때문이다. 트럼프 집권 1기 당시를 복기했을 때도 확실한 사실 하나는 트럼프 2.0시대에 미국으로 가려는 이민자 혹은 외국인들의 비자 발급이 굉장히 까다로워질 것이라는 점이다.

아이폰15, 2024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 1위

상위 10위권에는 삼성전자가 5개 모델로 가장 많은 자리를 차지했고, 애플이 4개, 샤오미가 1개 모델을 기록했다.

GS그룹-노션, AI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국내 대기업 첫 사례

GS, 생성형 AI 개발에 노션 데이터베이스 활용 GS그룹이 글로벌 협업 툴 '노션(Notion)'과 'AI 앱 강화와 디지털 혁신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25년이 손꼽아 기다려지는 이유...57% “열흘 쉴 수 있는 10월 10일 대체 공휴일 지정되길”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최근 성인남녀 2602명을 대상으로 ‘2025년, 내가 바라는 대체 공휴일 지정일’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