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클, 데이터 기반 AI 광고사업 전개

디지털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이 글로벌 고객경험관리(CXM) 기업 스프링클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 확대에 나선다.

스프링클러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고객경험관리 전문 기업으로 구글, 아마존, 나이키, 로레알, 씨티그룹 등 전 세계 1200개 이상의 기업에서 스프링클러의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펜타클은 자사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과 스프링클러의 인공지능(AI)을 연계한 기업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퍼 DMP는 펜타클이 자체 구축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관리 서비스로,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류 · 수집하고 마케팅에 필요한 프로파일을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고객 행동 데이터에 따른 개인화된 상품을 보여줌으로써 고객 이탈 방지와 구매 전환율을 높여 광고주의 실질적 성과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 사가 제안하는 기업 맞춤형 서비스는 매체별 캠페인 생성과 성과 분석을 한 개 플랫폼 안에서 통합으로 관리하고, AI로 단순 반복 작업을 자동화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DMP에서 수집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펜타클은 자사 솔루션과 스프링클러 AI를 연동해 캠페인을 운영한 결과, 건강기능식품 A사는 15일 동안 CTR(광고 반응률)이 이전 대비 2배 이상 늘었고, 이벤트 참여율은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차상훈 부사장은 “최근 펜타클이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으로 대상과 금상을 동시 수상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문성을 입증했다”며 “이번 스프링클러와 파트너십으로 하이퍼 DMP 서비스를 확대하고, 데이터 분석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들과 협업해 데이터 광고사업자로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