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기업 네트워킹 제품을 선도하는 글로벌 공급 업체인 티피링크(TP-Link)가 11일부터 14일까지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1’에 참가해 최신 네트워킹 제품과 솔루션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티피링크는 이번 CES 2021에서 비즈니스 Wi-Fi 솔루션 ‘오마다(Omada) SDN 솔루션’에 사용 가능한 새로운 와이파이6(Wi-Fi 6) 기반 제품군을 집중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티피링크의 오마다 솔루션은 기업 고객을 위해 손쉬우면서도 효율적으로 IT를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인터넷에 대한 의존도가 증가함에 따라 어느 곳에서든지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일상이 되었지만, 대형 실내 공간에서는 와이파이 연결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다. 이런 상황에서 전체 네트워크를 100%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확장해 주는 티피링크의 오마다 솔루션은 숙박, 교육, 판매, 식당,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이상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마다 솔루션은 오마다 컨트롤러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액세스를 기반으로 전체 네트워크 장치를 통합해 100%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을 제공, 단일 인터페이스로 제어되는 확장성이 뛰어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관리자는 단일 위치에서 연결된 모든 장치의 제어, 조정 및 시각화 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비즈니스 Wi-Fi 관리를 통해 전체 네트워크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오마다 솔루션은 유지 및 관리 비용의 절감 효과 등 더 높은 효율성, 보안성 그리고 신뢰성을 제공한다.
티피링크는 이번 CES 2021에서 새로운 오마다 SDN B2B 솔루션에 사용 가능한 다양한 와이파이6 장치를 비롯해 5G 기술로 최대 5.0G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지원하는 초고속 광대역 연결과 홀 홈(Whole-Home) Deco 매시 기술을 지원하는 ‘Deco X80-5G Whole-Home Wi-Fi 6 게이트웨이’, 6GHz 대역에서 5400Mbps의 속도를 자랑하는 트라이 밴드 와이파이 ‘Deco X76 Plus’, MU-MIMO 지원 6GHz 대역 7800Mbps 속도의 ‘Archer AX96’, 5포트 10G 멀티 기가비트 데스크톱 스위치 ‘TL-SX105’ 등 새로운 차세대 제품들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티피링크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CES 개막일인 11일부터 14일까지 ‘Connect Fast, Live Smart’의 타이틀로 온라인 전시관을 오픈한다. 미디어 및 관계자는 물론 일반 관람객까지 온라인을 통해 CES 2021에서 공개되는 티피링크의 다양한 신제품을 라이브로 확인할 수 있다. 공개 제품 및 온라인 전시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