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구독서비스 'T우주' 핫하네…가입자 15만·타통신사 가입자 30%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상품 T우주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한 지 불과 1주일 만에 15만명 이상이 가입했고, KT와 LG유플러스 등 타 통신사 가입자도 30% 비중을 차지하는 등 소비자 취향저력을 제대로 했다는 평가다. SK텔레콤은 100여 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해 구독 선택권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구독시장도 T우주발 훈풍이 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가 출시일부터 인기를 얻으며 T월드, 11번가와 같은 셀프 가입 채널과 SKT 대리점 유통망 등 다양한 가입처에서 전 연령대에 걸쳐 고른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출시 후 일주일 경과 기준으로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는 15만명을 넘어섰다.

가입 채널별로는 SK텔레콤 고객센터, 티월드,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를 기록했다.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다. 특히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상회했다.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도 현재 30% 수준이며 지속 증가하고 있다.

18개 제휴처의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올' 상품을 보면 '배달의 민족',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이마트' 등 먹거리와 쇼핑 서비스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의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론칭 후 일주일 간 전월 동기간 대비 3.5배 이상 커졌다.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구매고객의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는 기존 11번가 구매고객 대비 약 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 측은 한 달 내에 배스킨라빈스, 보틀웍스와 사운드짐 등 새로운 제휴사도 여러 곳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100여 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 중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더 다양하고 인기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이폰15, 2024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 1위

상위 10위권에는 삼성전자가 5개 모델로 가장 많은 자리를 차지했고, 애플이 4개, 샤오미가 1개 모델을 기록했다.

GS그룹-노션, AI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국내 대기업 첫 사례

GS, 생성형 AI 개발에 노션 데이터베이스 활용 GS그룹이 글로벌 협업 툴 '노션(Notion)'과 'AI 앱 강화와 디지털 혁신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25년이 손꼽아 기다려지는 이유...57% “열흘 쉴 수 있는 10월 10일 대체 공휴일 지정되길”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최근 성인남녀 2602명을 대상으로 ‘2025년, 내가 바라는 대체 공휴일 지정일’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글로벌 AI 앱 다운로드 26% 성장...챗GPT 1위"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는 2024년 AI 앱 다운로드 수와 수익 추세 등을 포함한 ‘2024년 AI 앱 시장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