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콘텐츠 기업 본격화...'유니버스' 134개국 출시

엔씨소프트가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글로벌 134개국에 동시 출시하며 콘텐츠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게임 회사 엔씨소프트는 콘텐츠 확보와 IT 기술을 결합한 청사진을 내세우고 있다. 웹툰웹소설 플랫폼 '버프툰'도 서비스 중이다. 엔씨는 SBS콘텐츠허브와 웹툰 및 SBS 드라마 지적재산권(IP)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버프툰이 보유하고 있는 웹툰 IP를 드라마화하는 등 2차 저작물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2020년 8월, 엔씨소프트는 8억원을 출자해 자회사 클렙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엔터 사업에 나섰다. 대표는 김택헌 엔씨소프트 수석부사장이 맡았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의 동생이자, 일본 및 아시아 시장 공략에 큰 공을 세운 인물이다. 

스푼즈 실장을 역임한 김정하 엔씨소프트 엔터사업실장이 사내이사로 합류했다. 스푼즈는 엔씨의 간판 게임 '리니지' 시리즈와는 달리 귀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브랜드다. 가벼운 HTML5 게임부터 아이돌 뉴이스트와의 콜라보 등을 통해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 출시된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회사가 보유한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을 한층 더 가깝고 즐겁게 연결한다는 포부다.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박지훈, 아스트로, 아이즈원,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등이 유니버스의 시작을 함께 한다.

유니버스는 △MV(뮤직 비디오), 예능, 화보, 라디오 등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Media) △아티스트와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 FNS(Fan Network Service) △아티스트 관련 영상, 팬아트 등을 제작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 Creator) 등의 기능을 담고 있다.

유다정 기자

yoodj92@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애플, 'M3 칩' 탑재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출시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는 M3 칩을 탑재해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LG전자, B2B 디스플레이에 광고 솔루션 더했다

AI 카메라로 분석한 맞춤형 광고 매칭 서비스 제공 글로벌 시장서 검증된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솔루션 ISE 2025서 전체 라인업 공개...50%...

삼성전자, AI 플랫폼 탑재한 갤럭시 S25 공개

삼성전자가 통합형 AI 플랫폼 'One UI 7'을 탑재한 갤럭시 S25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전용 프로세서와 강화된 AI 기능으로 한층 발전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링 신규 사이즈 출시...수면 관리 기능도 강화

갤럭시 링, 14·15호 추가로 전 사이즈 11종 완성 삼성헬스, AI 기반 수면 환경 분석 기능 탑재 스마트싱스 연동으로 맞춤형 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