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의 온라인 공식 파트너

SXSW 컨퍼런스 및 페스티벌

업계를 선도하는 동영상 솔루션 플랫폼 브라이트코브(Brightcove)와 최대 콘퍼런스 및 페스티벌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음악 및 문화 박람회)는 브라이트코브가 모든 SXSW 디지털 이벤트 및 SXSW 에듀(EDU) 온라인 이벤트의 공식 동영상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에듀 온라인 이벤트는 이번에 처음으로 완전히 가상으로 실시되며 2021년 3월 16일부터 3월 20일까지 전 세계로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SXSW 규모의 행사를 스트리밍하려면 안정적인 동영상 기술 플랫폼은 물론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는데, SXSW는 브라이트코브를 통해 원하는 뷰잉 장치로 콘텐츠를 대량 스트리밍하게 된다.

이번 SXSW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및 기술 산업 등 모든 분야에 있는 크리에이티브들이 한데 모여 사전 녹화된 프로그래밍 및 라이브 프로그래밍의 다양한 조합의 최대 650시간 분량의 콘텐츠를 제공받게 된다. SXSW 온라인 이벤트는 브라이트코브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유연한 디지털 동영상 플랫폼을 사용해 5개의 채널을 통해 수년간의 SXSW의 상징적인 무대를 그대로 옮긴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홈 스트리밍의 주요 이점을 활용해 채널을 실시간으로 전환해 보다 다이나믹한 온라인 진행이 기대된다.

SXSW CEO 겸 공동 창립자인 롤랜드 스웬슨(Roland Swenson)은 “지금은 변화의 시기이고 전 세계와 어떻게 연결할지에 대한 관점이 바뀌고 있다. 2020년과 그 이후 우리가 직면한 장애물을 고려할 때 앞으로 직면하게 될 가장 중요한 사회적 문제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 같이 모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브라이트코브와 협력해 3월에 열리는 SXSW 온라인 이벤트에서 원활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동영상 산업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브라이트코브는 SXSW 프로그램의 범위와 용량을 확장하면서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SXSW는 브라이트코브의 비콘(Beacon) 서비스를 사용해 참석자들이 웹 브라우저 또는 애플 TV, 로구(Roku), 파이어 TV(Fire TV), 안드로이드 TV 및 삼성 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한다. 브라이트코브의 OTT 기능으로 디바이스 및 채널에 관계없이 일관된 고품질 동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SXSW는 아래와 같은 브라이트코브의 고유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백엔드(Backend) 분석 활용: SXSW는 브라이트코브의 실시간 데이터 및 분석을 활용해 참석자의 콘텐츠 소비를 추적, 향후 프로그램에 정보를 제공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콘텐츠 보안: SXSW는 브라이트코브의 보안 사용자 지정 인증이 된 참석자에게만 관련 콘텐츠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한다.

·시그니처 브랜드 컨트롤: SXSW는 모든 라이브 및 주문형 콘텐츠에 맞춤형 브랜딩 기능을 사용해 각 이벤트에서 일관된 브랜딩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재생 기술: SXSW는 브라이트코브의 새로운 모든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 재생을 간소화된 워크플로우에 활용하는 최초의 사례로, 콘텐츠 소유자 및 기업은 라이브 및 온디맨드 영상을 예정된 재생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 CEO 제프 레이(Jeff Ray)는 “SXSW와 협력해 동영상의 막강한 힘으로 SXSW 커뮤니티를 온라인상에서 통합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우리는 기존 대면 이벤트를 100% 온라인 이벤트로 전환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올바른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성공을 가져다주는 기쁨 또한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브라이트코브의 기술은 가장 안정적이고 손쉽게 확장 가능하며 모든 참석자에게 품질과 혁신에 기반을 둔 탁월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브라이트코브는 이번 파트너십의 하나로 영화 제작자의 등장과 신인 아티스트의 혁신 및 창의성을 축하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브라이트코브 일루미네이션 어워드를 단독 후원한다. 후보자 및 심사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모든 콘퍼런스 기조연설, 특집 연사, 영화제 상영 및 음악 축제 쇼케이스는 SXSW 온라인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영화 페스티벌 개요

올해로 28회를 맞는 SXSW영화 페스티벌은 9일 동안 모든 크리에이티브를 한데 모아 다양한 라인업을 경험하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및 기술 산업에 있는 모든 비전가와 함께 수천 개의 SXSW 콘퍼런스 세션을 제공한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법무법인 미션, GDIN 우수 파트너사 선정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 기여 공로 인정 해외 법인 설립부터 컴플라이언스까지 원스톱 지원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온 법무법인 미션이 2024년...

넷플릭스-SBS 손잡았다...국내 OTT 시장 '무한경쟁' 시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와 지상파 방송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쿠팡플레이의 급성장으로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네이버 클립 재생수 7배 급증...숏폼 시장 '빅3' 등극

프리미엄 콘텐츠, 구독자·거래액 2배 증가 '텍스트힙' 열풍에 블로그 창작 붐 네이버의 숏폼 서비스 '클립'이 출시 1년 만에 재생수 7배 증가라는...

베스핀글로벌, ‘헬프나우 AI’ 기반 ‘성동형 스마트 AI 민원 안내 챗봇’ 서비스 구축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자체 AI 에이전트 플랫폼 ‘헬프나우 AI(HelpNow AI)’를 기반으로 성동구청의 ‘성동형 스마트 AI 민원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