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 ‘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띄운다 - 테크42 SKT,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 ‘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띄운다 - 테크42

SKT,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 ‘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띄운다

SK텔레콤이 ‘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 협업 아티스트로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STAYC)’를 선정했다. 디지털 휴먼 콘텐츠, 뮤직 비디오 등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의 K팝 메타버스
SK텔레콤의 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선정된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 (사진=SKT)

SK텔레콤은 5G(세대) 시대 대중의 혼합현실 경험을 확대하고자 ‘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언택트 시대 K팝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해 K팝 열풍을 이어가자는 취지다. 걸그룹 스테이씨는 떠오르는 K팝 신예다.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신인 아이돌 그룹으로 선정됐다.

우선 SK텔레콤은 점프 스튜디오에서 볼류메트릭 캡쳐 기술로 촬영한 스테이시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19일부터 제공한다. 점프 VR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을 배경으로 촬영한 스테이씨의 신곡 ‘ASAP’ 뮤직비디오는 ‘원더케이(1theK)’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오는 20일 공개된다. 스테이씨는 오는 20일 열리는 라이브 팬미팅에 해당 콘텐츠들을 활용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점프 버츄얼밋업 내 메타버스 공간을 배경으로 제작된 스테이씨의 ‘ASAP(에이셉)’ 뮤직비디오 장면 (사진=SKT)
SK텔레콤 점프 버츄얼밋업 내 메타버스 공간을 배경으로 제작된 스테이씨의 ‘ASAP(에이셉)’ 뮤직비디오 장면 (사진=SKT)

스테이씨 측은 “활동 기간 중 팬들과 직접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인 상황에서 AR · 메타버스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스테이씨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즐겁고 재미있게 ‘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SK텔레콤은 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 스테이씨편 론칭을 기념해 AR퀴즈, SNS팔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테이씨 굿즈와 에어팟 프로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팀뷰어가 전망하는 2025년 인공지능 발전 방향은?

이번 전망과 관련해 팀뷰어 측은 “AI가 주도하는 변화는 초기 징후를 보고 있지만 진정한 변화는 AI 기능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될 때 일어날 것”이라며 AI가 기술 지원을 위한 30초짜리 튜토리얼 비디오를 생성한다거나 교육을 위한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등의 방식을 언급했다.  

딥엘이 전하는 2025년 주목해야 할 AI 트렌드… “맞춤형 전문 AI 솔루션의 시대가 온다”

딥엘의 주요 임원들은 내년에 AI가 단순한 툴을 넘어 협업하는 동료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보며,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띤 맞춤형 AI 솔루션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부터 딥엘 전문가들이 전하는 예측하는 2025년 AI 트렌드를 살펴본다.

아하 커뮤니티 앱 토론 결과, 윤석열 대통령 하야·탄핵 81% 찬성

윤석열 대통령의 향후 거취를 두고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에서 1주일 간 뜨거운 토론이 벌어져 관심을...

유튜브, 4,600만 사용자로 국내 모바일 앱 1위…AI·가상화폐 앱 급성장

유튜브가 2024년 하반기 국내 최다 이용 모바일 앱으로 집계됐다. 전체 순위를 보면 카카오톡(4,539만 명), 네이버(4,341만 명), 크롬(3,741만 명), 구글(3,682만 명)이 2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쿠팡(3천160만명), 네이버지도(2천626만명), 삼성인터넷(2천268만명), 인스타그램(2천262만명), 배달의민족(2천166만명) 등이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