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를 최신 워치OS8.3으로 업데이트한 이후 충전 버그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됐다고 애플인사이더·맥루머스 등이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일부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기기를 업데이트한 후 타사(써드파티) 충전기를 사용해 충전을 할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고 보고했다.
애플은 며칠 전 버그를 수정하고 성능을 향상시킨 안정적인 최신 워치OS 8.3을 출시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 업데이트가 시스템에 자체적인 이상한 버그를 도입했다.
일부 사용자들은 타사 충전기에서 애플워치가 충전되기 시작했다고 보고했지만 배터리가 2% 정도 충전된 후 기기가 충전을 중단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밝히고 있다.
다른 사용자들은 “애플워치를 충전기로 충전중일 때 배터리가 곧 방전됐다”는 보고도 내놓았다.
한 사용자는 “내 애플워치 시리즈5는 더 이상 일반 아마존닷컴에서 구매한 충전기 스탠드로는 충전되지 않는다. 하지만 정품 애플 충전기 케이블로는 충전이 된다. 워치OS 8.3 업데이트가 적용된 후 하룻밤 사이에 발생한 일이다”라고 불만을 털어놓았다.
소셜뉴스사이트 레딧에서도 이같은 소비자 불만 글들이 빠르게 쌓이고 있다.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처음에는 애플워치 시리즈7 기기만 이 바이러스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했지만, 사용자들의 보고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보도는 “주목할 만한 점은 많은 문제들이 아마존에서 구입한 꽤 저렴한 타사 충전기에 관한 것이며, 다른 인기 브랜드에 대한 문제 발생 보고는 훨씬 적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현재 애플의 공식 성명은 없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