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분 안에 우리 브랜드를 사랑하게 만들 수 있을까? - 테크42 14분 안에 우리 브랜드를 사랑하게 만들 수 있을까? - 테크42

14분 안에 우리 브랜드를 사랑하게 만들 수 있을까?

홍보를 하는 사람, 특히 아주 아주 초기 스테이지의 스타트업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사람으로서 늘 고민하는 부분이 있어요.

아직 서비스로서, 기업으로서 많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 자리잡지 못한
우리 회사가 사람들의 머리 속에 자리잡으려면 어떤 시작이 있어야 할까?
무엇이 포인트가 될 수 있을까?

사실 아직 정답을 알지 못하겠고, 진짜 언제나 늘 많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부분이에요. 정답 찾을 수 있을까요?

하지만 늘 '이것이 하나의 중요한 시작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는, 이런 것들이에요.

이 회사가 시작된 계기는 무엇일까?

왜 이 일을 시작하게 된 것일까?

이 일을 잘 발전시켜서 무엇을 이루고 싶은 것일까?

님들이 하지 않는 어떤 일을 시작했을 때 그 사람 또는 팀이 가졌었을 마음, 철학, 거기에 대한 창업자의, 그리고 초기에 함께 모여 들었던 팀의 열정 등이 전달될 때, 그것이 사람들로 하여금 우리 회사와 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시작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그런데 오늘 우연히 유튜브에서 테라로사의 창업자이신 김용덕 대표님이 출연하신 유퀴즈온더블럭 영상을 보다가, 제가 바로 저런 경험을 한 것 같아요. '우와~ 테라로사라는 브랜드에 대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호기심과 감정이 생기는 것만 같아요.' 영상의 내용을 모두 설명할 수는 없기에 왜, 어떤 부분, 어떤 이야기 때문에 이런 감정이 생겼는지를 다 풀어 내기는 어렵지만, 제가 오늘 이 14분짜리 영상에서 느낌점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열정' 인 것 같아요.

열정이라는 것은 참 신기한 단어인 것 같네요. 여러분은 지금 어디에 이토록 강렬한 열정을 가지고 계신가요? 지금 나의 열정은 어디에 꽂혀 있는가를 생각해 보며!!

동영상 링크는?

https://www.youtube.com/watch?v=WdhLXt3ddd0&t=30s

본 글의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날

kkonal@lendit.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언론사 뉴스 SEO 최종판 요약...텔레그래프 SEO 담당자

영국의 The Telegraph SEO 책임자가 말하는 언론사 뉴스 SEO에 대한 내용을 요약합니다. 뉴스 SEO란 무엇인가 뉴스 SEO는 다른 SEO와는 매우 다름...

신세계-알리바바 합작, 이렇게 해석해야 합니다

신세계 그룹이 알리바바그룹과 손잡고 합작 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는 소식인데요. 이로 인해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는 이제 같은 지붕 아래 속하게 되었습니다. 신세계는 보유한 G마켓 지분을 모두 내놓았고, 알리바바는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지분과 함께 약 3천억 원의 현금을 출자했다고 합니다.

위기를 밝히는 '인간경험 리더십'

최고조의 위험과 어려움을 마주한 2025년... 올해 기업들은 신년사에 하나같이 “혼란 속 위기를 극복하자”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기술을 통한 혁신, 그리고 리더십을...

'싼 게 비지떡' 고정관념 깨는 저가 전략

소비자 지갑이 위축되고 있는 요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자신이 하위층에 속한다고 답한 비율이 45.6%이라고 합니다(NH투자증권, 2022). 2년 전에 실시했던 조사에 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