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설 연휴 기간 영상 통화 이용이 5배 늘 것으로 예상하고 품질 집중 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설 연휴를 앞둔 오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전국적으로 일평균 1천500여 명의 SK텔레콤과 정보통신기술(ICT) 패밀리사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또한, 언택트 세배 등 이동전화를 이용한 가족 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자사 고객들에게 영상통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설 연휴 무료 영상통화 지원 당시의 이용 패턴을 바탕으로 올해 영상통화 이용 고객들이 평시 대비 5배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 이동통신 품질과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많이 활용하는 티맵(TMAP)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윤형식 SKT 인프라운용담당은 “고객들이 언택트 환경 및 장시간 이동하는 교통편 안에서도 SKT의 서비스를 통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연휴 중에도 시스템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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