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SaaS 전환 솔루션’ 출시한 베스핀글로벌, 개발부터 비즈니스 전략까지 지원한다

베스핀글로벌 웹사이트 내 SaaS 전환 솔루션 페이지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SaaS 솔루션 구축을 원하는 기업 고객들을 위한 ‘SaaS 전환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SaaS(Software as a Service)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운용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설치 단계 없이 바로 쓸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접근이 자유롭기 때문에 재택근무가 늘어난 팬데믹 사태 이후 더욱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증명하듯, 최근 발간된 ‘2021 클라우드 산업 실태조사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SaaS 서비스 공급 기업은 780개로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SaaS 서비스는 기업 입장에서 운영과 배포가 편리하여 즉각적인 업데이트와 수정을 통한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IT 인프라 비용 최적화에도 용이하다. 해외 시장 진출이 수월하여 전 세계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구독 기반의 비즈니스이기 때문에 수익 예측이 가능하다는 장점 역시 갖추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자체 SaaS 상품인 옵스나우(OpsNow)의 개발과 운영은 물론, 수많은 고객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구축과 운영을 맡아온 전문성과 상품화 노하우를 살려 올인원 ‘SaaS 전환 솔루션’을 선보인다. 단순한 클라우드 도입과 개발 지원을 넘어,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상품화 컨설팅 ▲시스템 연동을 통한 인터페이스 개발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 운영 지원 등 SaaS 솔루션 구축을 총체적으로 돕는다. 더불어 마켓 출시 전략 등 비즈니스 측면도 조언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추후에는 물류 관련 SaaS 마켓플레이스도 제공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미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인 메쉬코리아와 협업하여 통합 물류 관리 SaaS 상품인 ‘부릉 TMS’의 상품 고도화와 시장 진출에 기여한 바 있다. 메쉬코리아는 엔진으로만 보유하고 있던 TMS 솔루션을 클라우드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SaaS 상품인 ‘부릉 TMS’로 출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여러 기업들의 물류 효율 개선에 앞장서는 한편,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SaaS추진협의회장을 맡고 있기도 한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무궁무진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SaaS 산업도 동반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베스핀글로벌은 대한민국 최고의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서 모든 기업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SaaS 제공 기업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기술과 비즈니스를 포함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실제 SaaS 상품의 개발과 운영, 상품화를 모두 경험해 본 베스핀글로벌이 SaaS 전환에 있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베스핀글로벌의 ‘SaaS 전환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베스핀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라비니아 라자람 익스피디아 그룹 아시아 PR 디렉터, “한국 여행객 82%, TV 프로그램과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여행 영감 받아”

이날 라비니아 디렉터는 소비자의 절반이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통해 매일, 매주 또는 매월 쇼핑을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단 패션이나 뷰티와 같은 저가 품목에서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통한 쇼핑이 새로운 표준이 되었지만, 소셜 미디어를 통한 여행 쇼핑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전 세계적으로 46%의 소비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본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고 답했다. 라비니아 디렉터는 “한국에서는 무려 68%가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체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말을 이어갔다.

"월드코인에서 월드 네트워크로"...AI 시대의 신원 확인 기술 혁신

월드코인 프로젝트를 위한 툴을 개발하는 기술 기업 ‘툴스 포 휴머니티(Tools for Humanity, 이하 TFH)’는 17일(현지시간) 월드코인 프로젝트의 전 세계 첫...

포티투마루, 글로벌 통신사 로이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글로벌 뉴스 제공 업체 Thomson Reuters Corporation Pte Limited(이하 로이터)와 생성형 AI 시대 뉴 미디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엘리스그룹, 한국어로 이미지 분석 가능한 ‘AI헬피 Pro’ 공개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18일 멀티모달 AI 모델 ‘AI헬피 Pro’를 공개했다. 엘리스의 생성형 AI 챗봇 ‘AI헬피’에 이미지 인식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