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도 D2C 강화 나서 ‘얌샘김밥’ 자사앱 개발 론칭

위메프오는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를 통해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 자사앱을 개발,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위메프오 플러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사장님들의 자체 플랫폼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온라인 판매, 점포 운영 및 고객 관리 등도 지원한다.

얌샘김밥은 이번 자사앱 출시를 통해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고객과 직접 만나 배달·픽업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 인기 메뉴 추천, 매장 찾기 등 부가 서비스도 지원한다. 매월 앱 전용 이벤트를 진행, 소비자 혜택도 확대할 계획이다.

앱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9일까지 첫 구매 고객에게는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전 메뉴 4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다수 프랜차이즈들이 위메프오 플러스를 활용해 비용, 인력 문제 고민 없이 자체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있다”며 “절감한 비용만큼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선순환 효과로 건강한 플랫폼 생태계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오 플러스는 땅스부대찌개, 스쿨푸드, 부어치킨, 롸버트치킨 등 프랜차이즈 자사앱을내놨다. 이 밖에도 30여 개 프랜차이즈가 앱 출시를 앞뒀다. 참여 프랜차이즈들은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비용을 낮추고,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별도 배달 플랫폼을 거치지 않아도 고객과 바로 만날 수 있다.

조인숙 기자

aloh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법무법인 미션, K-Food 글로벌 진출 위한 ‘K-Food Express 2.0’ 포럼 개최

법무법인 미션은 한국 F&B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대규모 포럼 ‘K-Food Express 2.0: 연대하며 나아가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AI 컴퓨팅을 위한 신규 AI 모델 및 고도화된 인프라 공개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중추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는 대표적인 연례 행사인 압사라 컨퍼런스(Apsara Conference)에서 새롭게 출시한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베스핀글로벌, 제조 기업을 위한 ‘AWS 파트너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 참여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2024 제조 고객을 위한 AWS 파트너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를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통신 기업 ‘마이텔’, 박성진 한국·일본 총괄 지사장 선임

글로벌 통신 기업인 마이텔네트웍스코퍼레이션(Mitel Networks Corporation)은 19일 박성진 한국 및 일본 지사장을 선임하고, 국내 기업 통신 플랫폼의 서비스 품질 개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