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국산 농가와 ‘GAP 제철 농산물 기획전’

오아시스마켓이 5월 31일까지 ‘GAP 제철 농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미지=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은 ‘GAP 제철 농산물 기획전’을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6일 오아시스마켓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진행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사업의 일환으로 국산 농가의 소득을 늘리고 치솟는 밥상물가로 장보기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위해 마련됐다.

먼저 농가 이익 증대를 위해서 수수료를 낮추고 상품 노출을 확대했다. 실제 농할갑시다 사업에 참여 중인 한 업체는 기획전 시작 이후 월 매출이 188% 성장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소비자를 위해서는 최대 52% 자체 할인하고, 20% 쿠폰을 추가로 제공해 가격 장벽을 더욱 낮췄다. 단, 쿠폰을 통해서는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GAP 농산물을 포함한 국내산 신선 농산물 200여 개 품목으로 ▲GAP 청경채 ▲GAP 껍질째 먹는 사과 ▲GAP 저탄소 성주참외 ▲GAP 컬러 대추방울토마토 등 GAP 인증상품이 주력 상품이다.

GAP란 농산물 우수 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의 약자로 국내 재배 농산물의 생산, 수확, 포장 전 과정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인증제도다.

오아시스마켓은 2020년부터 농식품부와 호흡을 맞추며 ‘으랏차차!우리농산물’, ‘찬들마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직매입 전환해 국산 농축가의 소득 증대를 이끌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직매입 전환 이후 월 매출이 400배 증가한 사례가 나오기도 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토리, AI 기업 알로라 네트워크와 협업… “웹3 시대 AI와 IP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

AI 기반 IP 블록체인 플랫폼 스토리(Story)의 개발사 PIP 랩스(PIP Labs)는 자체 개선(self-improvement) 기능을 갖춘 AI 네트워크 알로라 네트워크(Allora Network, 이하...

헥사곤-국립창원대학교, 스마트 제조 분야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 위한 MOU 체결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Hexagon Manufacturing Intelligence, 이하 헥사곤)는 국립창원대학교와 함께 스마트 제조 분야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MOU(양해각서)를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잡코리아 클릭, AI 추천 공고 등 메인화면 전면 개편

잡코리아는 자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AI 추천 공고' 기능 도입 등 메인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호텔스닷컴, MBTI에 따른 2025년 최적의 여행지는?

호텔스닷컴은 13일 MBTI 성격 유형을 바탕으로 다양한 성격의 동반자와 함께하는 단체 여행이나 나홀로 여행을 지향하는 여행객들이 완벽한 그곳과 숙소를 선택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