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플래티어는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한국미스미의 자사몰에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루비는 80억 건 이상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AI 개인화 기능 제공을 통해 한국미스미의 구매 전환율 상승과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일궈낼 계획이다.
일본 미스미(MISUMI) 그룹의 한국 법인인 한국미스미는 공장 자동화(FA) 및 금형 제조 부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기업이다. 미스미그룹은 웹·종이 형태의 독립적인 카탈로그를 통해 4000개 브랜드의 1300만 개 상품을 판매 중이며 62개국의 영업거점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지속적으로 웹·앱 등의 디지털 채널 개선에 주력해 온 한국미스미는 이번 그루비 도입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플래티어는 자사 솔루션 그루비를 통해 고객의 속성, 상황을 비롯해 고객 행동에 대한 57가지 변수를 조합하여 고객을 분류 및 선별하고, 한국미스미 자사몰 특성에 최적화된 포지셔닝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벤트 홍보, 기획전 안내 등과 같은 온사이트 캠페인을 통해 신규 회원 가입과 페이지뷰(PV) 및 체류시간을 늘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추가 구매가 유력한 상품을 자동으로 제안하고, 고객에게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재방문·재구매율 상승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미스미 관계자는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친숙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고객 편의성 측면에서 외산 솔루션보다는 국산 솔루션의 효율성이 훨씬 높고, 고객사 요구사항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기에 그루비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그루비는 롯데홈쇼핑, 신한카드, hy, 베네피아 등 국내 200여개사 자사몰 및 종합몰 내 고객 여정 단계에 따라 맞춤형 개인화 전략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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