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요약]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4월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상위 10개 제품에 애플과 삼성 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제품 중 5개 제품이 애플 아이폰, 삼성전자 제품이 4개, 그리고 샤오미 제품이 1개를 차지했다.
전 세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접어든 올 2분기 초에도 여전히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애플이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3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업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4월을 기준으로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상위 10개 제품에 애플과 삼성 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제품 중 5개 제품이 애플 아이폰, 삼성전자 제품이 4개, 그리고 샤오미 제품이 1개를 차지했다. 상위 10개 제품은 전체 스마트폰 시장 판매량의 약 21%를 차지할 만큼 높은 비중을 보였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부익부 빈인빅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
애플은 최신 아이폰13이 전체 판매량의 5.5%를 차지해 베스트셀러 1위 제품에 선정됐다. 더불어 아이폰13 프로 맥스가 판매량 점유율 3.4%로 2위, 아이폰13 프로가 1.8%로 3위, 아이폰12가 1.6%로 나란히 4위를 차지했다.
보급형 성격인 아이폰 SE 2022년형 제품도 판매량 점유율 1.4%를 차지해 7위에 끼어들었다. 아이폰 SE는 일본 시장에서, 아이폰12는 일본과 인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상위 10개 제품 중 애플 제품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전체의 89%에 이른다. 애플 아이폰 제품의 종류가 단순 명확한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파악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2 울트라 5G 제품이 1.5%로 판매량 순위 5위를 차지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기존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필기용 펜을 지원하는 거의 유일한 프리미엄폰이라는 점에서 시장의 꾸준한 지지를 받고 있다.
갤럭시 A13은 1.4%로 6위, 갤럭시 A03 코어 제품이 1.4%로 8위, 갤럭시 A53 5G가 1.3%로 9위에 올랐다. 삼성의 중급 안드로이드폰은 특히 인도와 남미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다만, 삼성전자의 경우 상위 제품이 차지한 매출 비중은 전체의 22%에 그쳤다. 여기에 중국 샤오미 노트11 LTE 제품은 1.3%로 10위에 끼어들었다.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비중도 늘었다. 지난 2021년 4월 베스트셀러 10개 제품 중 5G 폰은 4개에 그쳤으나 올해 4월에는 7개로 늘었다. 5G 네트워크 지원의 경우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에 주로 탑재되는 만큼, 향후 5G 폰이 중저가 제품으로 확대될 여지를 충분히 보이고 있다고 카운터포인트 러서치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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