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LINE NEXT)가 NFT 플랫폼 ‘도시(DOSI)’의 티저 웹사이트에 ‘도시 스토어(DOSI Store)’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도시 스토어는 NFT 플랫폼 도시 내 브랜드 스토어이다.
기업 및 브랜드가 입점해 다양한 NFT를 판매할 수 있으며 각 브랜드만의 커뮤니티 및 멤버십 프로그램도 운영 가능하다. 도시 티저 웹사이트에 공개된 NFT 프로젝트는 도시 론칭 이후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브랜드 스토어 목록 역시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시 스토어 오픈과 함께 공개된 NFT 프로젝트는 총 5개로 ▲알파크루즈 ▲나우 드롭스 ▲지옥 ▲다이아 티비 ▲아뽀키 등이다. 라인 넥스트는 순차적으로 다양한 브랜드 스토어를 입점시켜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며 멤버십과 다양한 부가 가치 연계 등을 통해 NFT 수집 가치를 높이며 NFT의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라인 넥스트는 도시 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 가능한 PFP(Profile Picture) NFT 기반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을 공개했다. 멤버십은 NFT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 최초 가입 시 랜덤 생성되는 유니크한 NFT의 형태로 지급된다. 도시 유저는 다양한 도시 시티즌 NFT를 수집할 수 있으며 거래 및 친구 초대 등의 활동을 통해 도시 생태계 기여에 따른 보상 및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