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월 7일 빅 이벤트 전망… 아이폰14, 애플워치 시리즈8, 에어팟 프로2 출시 유력

[AI요약] 애플이 오는 7일 아이폰14 시리즈를 비롯해 애플워치 시리즈8, 에어팟 프로2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폰14의 경우 기본적인 성능 향상과 함께 디자인을 달리한 새로운 폼팩터를 지닐 것이라는 관측이다.

애플은 오는 7일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테크42)

애플의 신제품 공개 이벤트가 오는 9월 7일(현지시간)로 예정된 가운데, 아이폰14 시리즈를 비롯해 이날 공개될 각종 애플 제품에 대한 정보가 구체화되고 있다.

4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애플이 7일 공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와 새로운 애플워치, 그리고 2세대 에어팟 프로 신제품을 공개할 것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다.

특히 아이폰14 시리즈의 경우 현재 아이폰13보다 한층 더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폰13 시리즈가 전작인 아이폰12 시리즈의 성능 강화형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면, 곧 출시될 아이폰14 시리즈는 기본적인 성능 향상과 함께 디자인을 달리한 새로운 폼팩터를 지닐 것이라는 관측이다.

아이폰14 시리즈는 기본형인 아이폰14,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아이폰14 플러스(혹은 맥스), 고급형인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까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2와 아이폰13에서 선보였던 5인치대 '미니' 라인업은 사라진다.

아이폰14 시리즈는 노치 영역 디자인이 기존 아이폰13과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펀치홀 방식은 아니지만, 노치 영역이 줄어들 것이라는 게 대체적인 관측이다. 여기에 아이폰14 프로에는 더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지닌 A16 바이오닉 칩셋, 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 그리고 4800만화소급 후면 광각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에어팟 시리즈 (사진=애플)

애플은 2018년 출시한 아이폰 Xs와 아이폰 Xr 부터 전자식 유심인 eSIM을 지원했다. 9월부터 국내 이통사의 eSIM 지원에 발맞춰 이번 아이폰14 시리즈에는 eSIM 지원이 보조 유심 개념에서 메인 유심으로 상향되는 등 한층 강화될 것이라는 점도 시선을 끈다.

더불어 애플워치 시리즈8과 2세대 에어팟 프로 출시가 유력하다는 것이 블룸버그의 관측이다. 특히 애플워치 시리즈8에는 한층 성능을 강화한 애플워치 프로 제품이 별도로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애플워치 프로는 스포츠 기능과 내구성을 강화한 아웃도어용 제품으로 추정된다. 가격 역시 1000달러대 이상으로 가장 높게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 프로도 2세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에어팟 프로2는 차세대 애플 H1 프로세서를 포함해 노이즈 캔슬링 기능 강화, 무손실 오디오 코덱인 ALAC 지원, 블루투스 5.2 규격 지원, 공간 음향 강화가 예상된다. 아울러 이어폰 본체와 충전 케이스 디자인도 소폭 변화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루에서 만난 사람] 문창훈 파워테스크 대표 “어떤 프로세스, 데이터라도 연동할 수 있는 기업용 업무 자동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문 대표와 파워테스크 팀이 각고의 노력을 거듭해 선보인 ‘아웃코드’는 개발인력이 부족한 중소 스타트업, 중견기업이 맞춤형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구글시트, 엑셀, 노션 등 이미 기업들이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의 모든 데이터를 각각의 워크플로우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노코드인 만큼 직관적인 환경에서 마우스 클릭만으로 각 회사의 업무 환경에 맞춘 최적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X는 X’ 일론 머스크의 ‘디지털 타운스퀘어’를 탈출하라

언론인, 스포츠클럽, 영화감독과 배우 등 사회 각층 저명한 인사들이 사용자들의 X 이탈 추세에 합류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후 X 내에서 인종차별, 동성애 혐오, 반유대주의 등 증오 표현이 증가하고 도덕적 가치가 훼손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마크앤컴퍼니 '혁신의숲 어워즈' 현장… 어려운 시기에 놀라운 성과 달성한 스타트업 No.5 주목

올해 신설된 기술혁신상을 수상한 임팩티브에이아이는 AI 기반 수요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AI 예측 솔루션 ‘딥플로우(DeepFlow)’는 제조업 및 유통업계에 혁신적인 수요예측 기술을 제공하며 기업들의 재고관리 및 영업이익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테슬라 주가 69% 상승…시동 건 ‘머스크의 자율주행’

테슬라의 주가가 사상최고치로 급등하면서 2021년 달성했던 이전 최고치를 넘어섰다. 테슬라의 기록적인 최근 주가 급등은 연초 실적과 비교하면 극적인 전환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트럼프에 대한 확고한 머스크의 지지가 테슬라의 열광적인 지지층을 대폭 늘렸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트럼프가 머스크를 정부효율부 수장으로 지명하면서 앞으로 머스크는 연방기관의 예산을 조율하고, 인력 및 불편한 규제의 철폐를 추진할수 있는 권한을 행사할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