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버전을 출시하고 글로벌 180여 개국에 9개 언어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도시는 기업 및 브랜드가 NFT를 판매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어인 도시 스토어(DOSI Store), 엔터테인먼트나 게임 등의 콘텐츠 특화 서비스와 전용 NFT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 그리고 NFT 기반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시 플랫폼 이용을 위해서는 NFT 전용 지갑인 ‘도시 월렛’에 가입하면 된다. NFT 거래를 위한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와 네이버페이 등의 간편한 결제 방식이 지원되며, 각 브랜드의 도시 스토어에서 별도의 발행(민팅) 수수료 없이 NFT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추후 암호 자산도 결제수단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도시 월렛에 가입한 유저는 ‘도시 시티즌’으로서, 도시 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 가능한 PFP(Profile Picture) NFT 기반의 멤버십을 부여받는다. 유저는 다양한 도시 시티즌 NFT를 수집할 수 있으며, 거래 및 친구 초대 등의 활동을 통해 도시 생태계와 함께 성장하며 기여에 따른 다양한 보상 및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NFT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구매하고 소장할 수 있게 됐다”며, “도시를 통해 NFT와 대중을 연결하는 게이트웨이를 제공하고, 웹3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시(DOSI)는 한국어의 도시(City)에서 어원을 가져왔으며, 전 세계 창작자, 기업 그리고 팬덤이 스스로 가상 경제권과 도시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가진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