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로 이름 바꿨어요!

아산나눔재단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 워드마크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180 1층에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명칭을 ‘마루콜렉트(MARU COLLECT)’로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로고(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26일 아산나눔재단에 따르면 마루콜렉트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와 ‘수집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콜렉트(Collect)’의 합성어로,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다.

‘기업가정신을 수집하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이곳에서 누구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새로운 명칭은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마루의 서브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공고히 했다. 운영파트너는 도시 콘텐츠 전문 기업 어반플레이가 그대로 맡는다.

아산나눔재단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 심볼

새롭게 공개된 브랜드 로고는 기존 마루 로고와 연결될 수 있도록 통일감을 부여했다. 기존 마루 워드마크에 ‘콜렉트(COLLECT)’라는 단어를 추가해 연결했으며, 우측에 붙은 원형 요소에는 ‘마루가 선택한 제품과 서비스’라는 뜻을 더했다. 심볼 또한 우측 하단에 작은 원형 C 마크를 추가함으로써 마루에서 파생된 브랜드임을 명확히 했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사업본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의 서브 브랜드 역할과 정체성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며 “마루콜렉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난 팝업스토어에서 더욱 많은 이들이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기업가정신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루콜렉트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마루 공식 홈페이지(www.maru.org)에서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최대 2달간 팝업스토어를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으며,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을 받는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