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기술 트렌드 공유합니다!

얼마 전, 유튜브 알고리즘에서 추천해 준 영상을 보고 깜짝 놀랐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녀 리버스(RE:VERSE)'의 영상이었다. 오디션 프로그램과 메타버스를 접목 시킨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메타버스 가상 아이돌이 엔터 산업에서도 뉴 트렌드가 되었구나 생각했다.

​물론 프로그램 콘셉트가 이미 데뷔한 유명 걸그룹의 멤버들이 정체를 숨기고 오디션에 참가하는 방식이라 가상세계의 캐릭터를 구현한 것이라 어떤 멤버인지 유추해 보는 호기심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부분도 있어 보인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보면서 놀란 점은 섬세한 표정과 몸동작이 그대로 구현되는 것에 디테일 적인 표현이었다. 물론 팬들과의 유대감을 형성을 어떻게 해나갈지는 고민이겠지만, 메타버스 세상의 버추얼 아이돌은 신선하게 다가왔다. 그리고 이제 마케터, 기획자들은 기술 트렌드를 활용하는 것에 게을러 지면 안되겠구나 하는 위기감도 동시에 느꼈다.

'콘테타가 정리한 2023년 마케터가 알아야 할 기술 트렌드' 글 보러 가기

이 때, 유용하게 다가온 자료가 '콘텐타'가 정리한 '2023년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세 가지 기술 트렌드' 콘텐츠였다. 메타버스의 변화, AI의 진화, 중요해지는 검색 알고리즘을 2023년에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기술 트렌드로 뽑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는 2021년 하반기에 일어난 급격한 관심이 2022년 하반기는 관심이 주춤했지만. 가상환경을 보여주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나면서 게임에 편중되었던 메타버스 콘텐츠가 (1) 스포츠 (2) 비즈니스 (3) 엔터테인먼트로 다양하게 확장되고 있는 사례를 제시해 준다.

더불어, 여전히 중요한 검색 알고리즘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했다. 검색 시, 정보성 의도 외. 검색의 의도를 찾아내는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는 콘텐츠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게는 고객의 검색 의도에 맞는 최적화된 콘텐츠 포맷을 기획 제작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콘텐츠 마케팅에 필수적인 검색의도 이해하기' 글 보러 가기

마케터앨리

webpro416@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연말에도 구구절절 옳은 말씀만? '작은 영웅' 찾아라!

그렇다면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하냐고요? 소재는 그리 멀리 있지 않습니다. 조직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잘 드러나지 않은 ‘작은 영웅’들의 이야기를 해 보세요. 가만 있어도 주목 받는 핵심부서 직원이나 고위직 임원의 이야기는 그리 효과적이지 않아요. 이들은 ‘슈퍼 히어로’에 더 가까워 대다수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쉽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대신 평범한 직원들이 행한 평범하지 않은 일들을 전하는 건데요. 나와 비슷한 동료가 이뤄낸 일은 슈퍼 히어로 이야기보다 훨씬 큰 공감과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러일으켜 구성원의 성취 동기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뉴스젤리 선정 2024 최고의 데이터 시각화를 공개합니다!

데이터 시각화 전문 기업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데이터 시각화 사례는? 벌써 2024년도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오랜만에 못 보던 지인, 소홀했던 가족들과...

2025년 이커머스 시장, 한번 예측해 보겠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내년 커머스 업계를 전망하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1편에서는 온라인 중심의 주요 이슈를, 2편에서는 오프라인에서 주목할 트렌드와 기회를 트렌드라이트...

AI 에이전트(Agent)

Next Big Thing ? 정말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은 당장이라도 세상을 뒤집어 버릴 기세로 우리 곁에 다가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