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에서 크리에이터를 위한 6가지 최신 제작도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가 유튜브 동영상을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리믹스 도구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의 확장까지, 매월 20억 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시청하는 유튜브 쇼츠에서 6가지 새로운 제작도구를 소개했다.
1. Collab을 통해 동영상을 새롭게 리믹스하기
Collab은 쇼츠를 다른 유튜브 동영상 또는 쇼츠와 나란히 배치하여 촬영할 수 있는 새로운 제작 도구다.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레이아웃의 화면 분할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합칠 수 있다. 유튜브는 8월 3일부터 몇 주에 걸쳐 iOS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우선 선보인 후,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자에게도 출시할 계획이다.
2. 더욱 다양해진 효과와 스티커 사용하기
유튜브는 새롭게 영감을 주기 위해 수십 가지의 새로운 효과와 스티커를 쇼츠에 추가했으며, 앞으로도 추가될 예정이다. 곧 선보일 Q&A 스티커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구독자들이 질문과 답변을 나눌 수 있다. 댓글을 통해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쇼츠 피드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더 많은 시청자들과 만나기
유튜브는 모바일 기반의 세로형 동영상 라이브 경험을 테스트중이다. 테스트 이용자들은 세로형 라이브 동영상의 미리보기를 볼 수 있다. 해당 기능에서는 슈퍼챗, 슈퍼 스티커, 채널 멤버십과 같은 팬 후원 기능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에 최근 가입한 크리에이터가 팬 후원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4. 추천 기능으로 제작 과정 간소화하기
또다른 새로운 기능은 리믹스하고자 하는 쇼츠의 오디오와 효과를 자동으로 추천한다. 즉 피드에서 영감을 받는 영상을 발견했다면 해당 기능을 활용해 유튜브 쇼츠를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다.
5. 쇼츠를 재생목록에 저장하여 영감 얻기
유튜브에서 쇼츠를 재생목록에 바로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이 최근에 추가되었다. 이제 누구나 쇼츠 피드에서 시청한 마음에 드는 쇼츠를 재생목록에 저장할 수 있다.
6. 일반 동영상을 쇼츠로 더욱 쉽게 변환하기
유튜브는 수 주 안에 가로 동영상을 쇼츠로 더욱 쉽게 변환할 수 있는 도구에 대한 테스트할 예정이다. 리믹스할 동영상을 선택한 후 레이아웃을 조정하고 동영상을 확대 또는 축소해 원하는 부분을 자를 수 있다. 화면 분할 효과도 제공되므로 롱폼(long-form) 콘텐츠의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매력적이고 독창적인 쇼츠로 쉽게 변환할 수 있다.
유튜브의 제작도구들은 몇 주에 걸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