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네이트에서 제공 중인 챗GPT 기반 챗봇 서비스 ‘AI챗’에 이미지 생성 및 메일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SK컴즈에 따르면 새롭게 업데이트된 ‘AI챗 이미지’는 Dall-e 엔진을 활용, 사용자가 정의한 프롬프트에 맞게 그림을 그려주는 기능이다. ‘AI챗 이미지’ 이용은 네이트 또는 네이트앱 내 AI챗 탭에 접속, 이미지 생성 영역을 선택 후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면 된다.
SK컴즈는 ‘AI챗 이미지’와 함께 ‘AI챗 메일’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생성형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AI챗 메일’은 필요한 목적이나 상황에 맞춰 다양한 언어의 이메일을 보다 손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PC나 모바일웹 내 메일쓰기 에디터 영역에서 작성 언어 및 톤앤메너를 선택, 원하는 주제를 입력, 메일 작성 요청을 하고 최종 확인된 ‘AI챗 메일’ 결과 내용은 ‘메일 붙여넣기’로 쓰기 페이지 에디터에 전달 후 수정/보완하여 최종 발송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공공데이터 포털 내 날씨 API를 활용, 실시간성 데이터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오픈 AI 챗GPT API 문제를 보완한 실시간 날씨 정보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남기열 네이트 서비스팀장은 “챗GPT에 대한 높은 대중적 관심 속 각종 업무나 비즈니스에서의 활용 사례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향후 네이트 뉴스나 판 콘텐츠와의 활용 연계 도 진행, 보다 풍부하고 편리한 네이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AI챗’의 기능 고도화 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