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쇼핑몰 운영자와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활용법’ 웨비나 개최

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가 쇼핑몰 운영자와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활용법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NHN데이터가 주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법 ▲마케터를 위한 애널리틱스 기초 용어부터 멀티채널 전환 이해를 주제로 각각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3년차 데이터 전문가 NHN데이터 CX컨설팅팀 이진민 팀장이 연사로 나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방법론을 제시할 예정이다.

먼저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1차 웨비나에서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방문자 행동 및 광고 효과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고객이 내 사이트에서 원하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부터 광고 성과 개선 방법까지 초보 쇼핑몰 운영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사례 위주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번 웨비나는 고객 데이터를 근거로 한 최적의 의사결정 방법을 가이드함으로써 특히 이달의 주력 상품과 출시 일정, 할인율 등을 고민하는 쇼핑몰 운영자에게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마케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2차 웨비나에서는 마케팅 집행에 필요한 기초 데이터 분석 지식과 데이터 세팅 방법을 안내한다. 특히 애널리틱스 기초 용어와 데이터 수집 기준을 상세히 다뤄 마케터가 사이트의 전체 흐름을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설득에 많이 활용되는 데이터와 마케팅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데이터를 소개하는 시간도 포함되어 있어 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9일과 31일 오후 2시부터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NHN데이터 다이티 블로그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NHN데이터는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자 특성을 파악하고 실시간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웹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카운터’를 서비스 하고 있다. 커머스를 비롯해 여행, 금융, 의료 등 다양한 업종 고객사들이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에이스카운터’를 활용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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