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들린, 채용 담당자 대상 ‘성장하는 게임사를 위한 채용 성공 전략’ 세미나 개최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두들린은 게임사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성장하는 게임사를 위한 채용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두들린 측은 “현재 게임 업계에서는 이직과 채용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나, 기업들은 한정적인 인재 풀로 인해 기업에 맞는 인재를 채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게임사가 적합한 채용 전략을 세우고 이를 통해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채용 성공 전략의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 활용 방법까지 소개할 예정”이라고 세미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오는 19일 저녁 7시 강남 앙트레블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게임 업계 채용 트렌드에 관한 퀴즈를 시작으로 연사를 맡은 김은경 컴투스 인재영입팀 과장이 진행한다. 1부에서는 ‘게임 회사 채용의 정석(기초편)’을 주제로 게임사들의 채용 현황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컴투스의 채용 사례를 중심으로 채용 활성화를 위한 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게임사 채용, 이렇게만 하면 돼요’를 주제로 김필재 두들린 사업전략이사가 발표에 나선다. 그리팅 솔루션을 중심으로 효율적으로 채용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발표 세션이 끝난 뒤에는 네트워킹 시간도 주어진다. 게임사 채용 담당자들은 각 사의 채용 전략과 현황을 공유하며 채용과 관련한 인사이트를 얻고 현재 회사가 겪고 있는 채용 난점에 대한 대안을 찾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정원은 게임사 채용 담당자 50명이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참가 비용은 무료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는 “게임사들은 그리팅에서 개발직군 및 그래픽, UI/UX 등 아트직군 채용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그리팅은 4000곳 이상 기업의 채용 효율화를 지원해 온 만큼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게임 업계에 채용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관련 고충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리팅은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채용 전 단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채용 관리 솔루션이다. △채용 플랫폼별 지원자 정보 통합 관리 △여러 채용 플랫폼에 채용 공고 연동 △공고별 채용 담당자 지정 및 의견 공유 등 편리하고 효율적인 채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K-뷰티 컨시어지 서비스 운영사 ‘해봄’ 팁스 선정

국내 방문 외국인을 대상으로 K-뷰티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해봄(Haebom)’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해봄은 글로벌...

스파크랩,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와 바이오ㆍ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바이오ㆍ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투자 및 육성 지원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인터뷰] 김도균 달파 대표 “마케터의 반복되는 업무를 줄여줄 AI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이젠 전략에 집중하세요”

김 대표는 창업 이후 2년 가까운 시간이 흐르는 동안 ‘대세감을 확립한 것’을 가장 큰 소득으로 꼽았다. 이는 고객과 인재 확보 두 측면에서 모두 실현되고 있다는 것이 김 대표의 설명이다. 이른 새해 목표를 묻는 질문에 김 대표는 “어떤 기업이든 AI 도입이 필요할 때 달파가 떠오르게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법무법인 미션,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미국 진출 전략 세미나 성공적

법무법인 미션은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들의 미국 도전기'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역삼동 디캠프 선릉센터에서 진행된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