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IT 솔루션 스타트업 마이링크, 시드 투자유치

온프레미스(On-Premise) 제공은 물론 클라우드 SaaS 기반의 종합 제조 IT서비스 플랫폼 ‘LinkBiz’를 운영 중인 마이링크는 로우파트너스로부터 시드(Seed)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문 제조 IT 솔루션 기업인 마이링크는 국내외 제조업을 위해 제조업무의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넘어 공급사와 고객사까지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제조솔루션에는 다양한 영역이 있지만, 외산 시스템에 지나치게 의존적이거나 정형화된 패키지 형태로 제공 중인 대부분의 시스템들은 대기업 위주의 복잡한 기능과 높은 비용 때문에 국내 업체들이 활용하기 어려운 진입장벽이 있다.

마이링크는 이러한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됐고,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공동으로 주관한 ‘마중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과 이번 시드(Seed) 투자유치를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마이링크 측은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에 선정돼 공공 조달시장에 진입했고, 국내외 사업확대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한 특허를 등록 완료하고 추가로 출원 중”이라며 “‘LinkBiz’는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요한 솔루션을 웹상에서 선택하고 기업이 발전하며 추가 확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LinkBiz’는 타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및 홈택스, UniPass, 회계/세무, 메신저, 협업 툴 등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해 빅데이터 활용 및 제조업무에 특성화된 워크플로우도 가능하도록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박상일 마이링크 대표는 “제조업을 둘러싼 대외 환경변화 속에서 제조 IT 솔루션의 가치는 앞으로 전 세계에 더 높아질 것”이라며 “전문화된 제조 SaaS 분야를 통해 한국이 향후 스마트제조혁신 선도국가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에서 이끌어 나가는 마이링크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마이링크는 앞서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IBK창공에 대전 3기로 선정된 바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플로, ’AIRTAXI World Congress’서 IAI 플랫폼 최초 공개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솔루션 전문 기업 위플로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2024 AIRTAXI World Congress’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AIRTAXI...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킬러 위성이 등장했다

조지 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1977)에 등장한 ‘데스스타’(죽음의 별)는 가상의 우주 정거장이자 슈퍼무기다. 이 영화에 영감을 받은 중국 과학자들이 실제로 ‘데스 스타’를 만들었다.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이 무기는 마이크로파 빔을 집중시켜 적의 위성을 쓸어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