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아키드로우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선정 ‘중소기업 기술개발(R&D) 우수성과 50선’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아키드로우가 선정된 것은 중기부 ‘중소기업 기술개발 우수성과 50선’ 기업 중에서도 사업화 ‘성장성 우수기업’ 부문이다. ‘성장성 우수기업’은 중소기업 R&D 과제 수행을 통해 개발된 제품·서비스의 최근 5년 누적 과제매출액이 5억원 이상이고, 최근 3년 매출액 평균 증가율이 50% 이상인 성장성이 높은 기업 중에서 선발한다.
아키드로우는 AI를 활용한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와 생성형 AI를 접목한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 AI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 기술개발(R&D) 우수성과 50선’에서는 아키스케치의 편의성 증가에 큰 점수를 받았다.
아키드로우 측은 “아키스케치는 집주소 입력만으로 2D 도면을 3D로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택하면 AI가 취향에 맞는 3D 인테리어를 자동으로 만들어준다”며 “실시간으로 인테리어 견적을 표준가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투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키스케치 AI 인테리어’는 올해 생성형 AI를 접목해 선보인 솔루션이다.
아키드로우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아키스케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설, 가전, 가구, 인테리어 브랜드 및 실내건축가협회 등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이주성 아키드로우 대표는 “3D 인테리어 솔루션의 기술 고도화를 위한 몇년간의 노력이 올해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특허 소송 승리로 기술력 입증과 매출 증가로 인한 비즈니스 안정감을 바탕으로 스케일업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