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인 티즈는 지난 10월 뉴욕에서 열린 파트너 데이 행사에서 미디어 전반에 걸친 광고 전략을 향상시키기 위한 커넥티드 TV (CTV), 퍼포먼스 및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을 발표했다.
티즈는 풀 퍼널 KPI를 달성하도록 지원하여 프리미엄 매체 환경, 데이터 기반 메시징,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지원하고 옴니채널 플랫폼으로서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티즈의 새로운 솔루션은 광고주가 타겟 오디언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TV 영역으로의 확장
전 세계적으로 CTV 사용이 증가하면서, 티즈는 2021년 미국에서의 첫 출시와 최근 캐나다, 브라질,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멕시코, 스페인, 영국에 이어 커넥티드 TV (CTV) 솔루션을 확장하기로 발표했다. 이제 티즈는 한국, 호주, 인도, 뉴질랜드를 시작으로 아시아 태평양 (APAC) 전역 또한 CTV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 확장을 통해 광고주들은 유저의 온라인 콘텐츠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독점적인 장르 타겟팅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티즈의 데이터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문맥 타겟팅을 CTV로 확장하여 광고주에게 정밀도, 규모, 세분화된 타겟팅 세그먼트를 제공하여 더욱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제 브랜드는 CTV 미디어와 티즈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사용자 도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광고주가 모든 스크린에서 미디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아폴로 파트너스의 미디어 디렉터인 캐서린 페인터는 “티즈는 네이처스 베이커리(Nature’s Bakery)는 건강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시청자들에게 휴대폰과 TV를 통해 좋아하는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면서 도달할 수 있게 해주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티즈는 단 10주 만에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호감도를 상승시켰다”라고 밝혔다.
Teads Conversions (전환 목적 솔루션)
투명한 인벤토리와 고품질 노출을 선도해 온 티즈는 티즈 컨버젼 솔루션을 통해 진정한 풀 퍼널 솔루션으로 거듭나기 위해 현재 트래픽 확보 및 커머스 솔루션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성과를 이끌어내는 티즈 컨버젼 솔루션은 인지도와 양질의 트래픽을 모두 높여 궁극적으로 웹사이트로의 전환을 증가시킨다.
동종 업계 최초로 브랜딩에서 하위 퍼널 솔루션까지 가능한 티즈는 고품질 매체 환경에서 캠페인을 최적화하여 웹사이트에서 실제 유저에게 광고가 노출되어 전환 액션을 유도할 수 있도록 브랜드에 힘을 실어준다. 또한, 예측 AI를 사용하여 양질의 리드, 구매 및 세일즈를 유도함으로써 브랜드가 메시지로 걸맞는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5개의 지역에 걸쳐 150개 이상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베타 프로그램 이후, 티즈 컨버젼 솔루션이 출시되었는데, 베타 기간동안 티즈는 이러한 캠페인의 75%에서 CPA(Cost Per Action)을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엔터테인먼트, 여행, 이커머스, 통신사 등 다양한 업종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최근 브라질에서 집행된 스텔란티스/피아트(Stellantis/Fiat)의 플래그쉽 출시 캠페인에서 티즈는 파트너 브랜드가 풀 퍼널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했다. 피아트는 전환 비용을 -81%라는 놀라운 수치로 절감하였고, CTR과 CPC 모두 자동차 업종 시장의 벤치마크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CTR은 +73%, CPC는 6% 감소하는 놀라운 결과를 보였다.
스텔란티스의 시니어 마케팅 분석가 지오반나 멘돈사는 "이번 캠페인에서 티즈와 협력하여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전환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었다"라며, "티즈의 퍼포먼스 솔루션이 리드 생성 및 브랜드 인지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앞으로도 티즈와 함께 발전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쁩다”라고 전했다.
Teads Data Suite (문맥)
티즈는 프리미엄 매체 파트너를 통해 하루 1,500억개의 문맥 데이터를 분석하는 AI기반 툴킷 Data Suite를 개발했다. 2020년 티즈는 광고주와 매체를 위한 쿠키리스 솔루션인 '쿠키리스 번역기(Cookieless Translator)'를 출시했으며, 현재 70% 이상의 광고 캠페인이 쿠키리스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현재 쿠키리스 환경에서 브랜드 측면의 미디어 성과와 매체의 수익화 두 가지 측면에서 기존 쿠키 기반 타겟팅 광고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티즈는 써드파티 쿠키의 폐지가 다가옴에 따라, 티즈는 지난 몇 년간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2024년 이후에도 광고주와 퍼블리셔가 쿠키리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캠페인 플랜, 활성화 및 성과 측정을 간소화할 수 있는 Data Suite를 출시하게 되었다.
Teads AI Creative Lab (AI 크리에이티브 랩)
브랜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강화하기 위해 Teads는 브랜드 컨셉와 비전에 따라 다양한 사이즈와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기반 툴인 AI Creative Lab(AI 크리에이티브 랩)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티즈는 하나의 이미지를 다양한 시나리오와 오디언스에 맞는 광고 포맷으로 변환하는 기능을 브랜드에 제공함으로써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의 제작 과정을 간소화하고 캠페인을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AI를 활용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포맷을 자동 생성하는 DCO(Dynamic Creative Optimization)와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유저의 소비행태를 파악한 광고 내용(시각적 요소, 언어, 콜투액션 버튼 등)을 조정하여 미디어 효과를 극대화한다.
티즈 AI 크리에이티브 랩은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하며 크리에이티브를 최적화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룩소티카(Luxottica)의 캠페인에서 실제 매장 방문을 늘리고 상품 반품률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했다.
이에 룩소티카(Luxottica)의 글로벌 미디어 부문 디렉터인 캐롤라인 프로토는 "Teads의 AI 기반 솔루션을 통해 실제 매장에서의 판매 경험과 사용자의 광고 경험을 매끄럽게 통합하는 데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Teads의 AI 솔루션을 통해 보다 민첩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미디어 성과를 크게 향상시켜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티즈의 공동 CEO인 제레미 아르디티는 "우리는 광고주, 광고 대행사 및 퍼블리셔에게 이러한 AI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티즈의 새로운 솔루션은 신뢰할 수 있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모든 디바이스에서 구체적인 ROI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AI 기술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최신 기술을 유지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효과적인 미디어 성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10월 16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티즈 파트너 데이 '티즈 커넥트(Teads Connects)'에서는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 관계자들에게 티즈의 글로벌 업데이트와 함께 AI의 다각적인 측면과 미디어 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티즈는 파트너들과 함께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디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함과 동시에 미디어 플래닝, 데이터 분석, 다양한 스크린 전반의 크리에이티비티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