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발달 케어를 위한 스마트 솔루션을 개발 중인 솔리브벤처스는 CES 2024에서 교육용 감각 장난감 Peel & Play(필앤플레이)로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와 ‘접근성 (Accessibility)’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솔리브벤처스(SOLIVE VENTURES)는 발달 홈 케어 스마트 솔루션을 개발하는 서울대학교 학생 창업팀이다.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부문 선정, 이달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솔리브벤처스가 2024년 CES에서 선보일 제품은 아동의 두뇌 발달을 위한 교육용 감각 교구 ‘Peel & Play'이다.
CE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전자 제품 및 기술 전시회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국제적인 플랫폼이다. CES 혁신상은 업계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공신력을 가진 대표적인 기술상으로 창의성, 기술성,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게 수여된다.
Peel & Play는 귤 까기 놀이를 모방한 교구로, 교구의 껍질 조각을 활용해 모형 모방 놀이, 두더지 놀이 등 여러 교육적 목적을 가진 놀이를 할 수 있다. 조각을 탈부착할 때마다 시각, 촉각, 청각적 피드백을 제공해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감각적 가치를 제공한다. 이런 기능을 통해 주의 집중력, 기억력, 문제 해결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어 창의/교육적 가치가 높다. CES 2024에서는 이러한 창의/교육 가치와 감각적 가치를 통합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솔리브벤처스는 가정용 발달 케어 솔루션 분야에서도 부모들을 위한 발달 모니터링 앱 '키우미'를 개발 중이며, 이 앱의 콘텐츠와 Peel & Play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주호 솔리브벤처스 대표는 "CES 2024 혁신상 수상으로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가정용 발달 홈 케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부모들이 가정 환경에서 직접 자녀의 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발달 산업에 혁신을 불어넣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