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컨텐츠 추천 서비스 ‘무디’, 구글 플레이 ‘2023년 올해의 앱 Fun 부문’ 선정

개인 맞춤형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블루시그넘’은 자사가 운영하는 감정 컨텐츠 추천 서비스 ‘무디’가 구글 플레이 한국 및 홍콩 시장에서의 2023년 최고의 앱(Best of 2023)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블루시그넘에 따르면 ‘무디’는 이용자의 감정에 따른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의 감정 입력에 따른 다양한 컨텐츠를 제시하고, 이를 통한 감정 상태의 증진을 목표로 한다.

가령 ‘인간 관계’라는 키워드에 대해 ‘불안한’ 이라는 감정을 입력하면, ‘사람들에게 받았던 따뜻한 문자 다시 읽어보기’와 같은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이렇게 누적된 기록을 기반으로 한 분석 보고서가 제공되어 이용자가 스스로 본인의 감정을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있다.

블루시그넘 측은 “‘무디 내에 탑재되는 컨텐츠의 내용과 수행 방식은 꾸준히 개발 중이며, 자문진의 엄격한 검수를 통해 실질적인 정신건강 차원에서의 효과성을 가질 수 있는 양질의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구글 플레이는 매년 여러 분야에서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은 앱을 ‘올해의 앱’으로 선정하고 있다. 블루시그넘의 하루 기록 서비스 ‘하루콩’은 지난 2021년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과 2022년 ‘올해를 빛내 자기계발 앱’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무디’가 한국과 홍콩 시장에서 눈에 띄는 이용 후기를 보여주며 3년 연속 구글 플레이의 올해의 앱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윤정현 블루시그넘 대표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용자분들의 사랑을 받았음을 이번 수상을 통해 느끼게 되어 더욱 행하다”며 “앞으로 사람들이 우울, 불안, 스트레스로 힘겨운 순간이 왔을 때 가장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그 도움이 인생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무디’와 블루시그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루시그넘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