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2023 AWS ‘올해의 글로벌 MSP 파트너상’ 수상

베스핀글로벌이 라스베가스 현지에서 열린 ‘2023 지역 & 글로벌 AWS 파트너 어워즈(GEO and Global AWS Partner Awards)’에서 올해의 글로벌 MSP 파트너상을 수상하고 있다. (왼쪽부터)김써니 베스핀글로벌 대표,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 (사진=베스핀글로벌)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지역 & 글로벌 AWS 파트너 어워즈(GEO and Global AWS Partner Awards)’에서 ‘올해의 글로벌 MSP  파트너상(MSP Partner of the Year - Global)’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AWS ‘리인벤트 2023(re:Invent 2023)’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파트너 어워즈는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다. AWS 파트너 어워드는 전문성, 혁신, 협력을 비즈니스 모델에 도입한 다양한 AWS 파트너 중에서 한 해 동안 끊임없는 발전과 성공적인 결과를 창출한 업체를 선정한다.

특히 이번에 베스핀글로벌이 수상한 올해의 글로벌 MSP 파트너상은 전 세계 AWS 파트너 중 최고의 성과를 보인 MSP 기업에 수여된다. 베스핀글로벌은 AWS의 MSP 파트너로서 고객이 클라우드 여정의 어느 단계에 있든 관계없이, 초기 솔루션 설계에 대한 컨설팅부터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지속적인 최적화 및 지원에 이르기까지 엔드 투 엔드 AWS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베스핀글로벌은 이를 상징하는 사례로서, 국내 대표 전자 기업의 데이터 플랫폼을 새롭게 구축해 구성원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베스핀글로벌 측은 “고객은 데이터 통합과 수집 자동화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쉽게 저장, 분류, 시각화할 수 있다”며 “결과적으로 데이터 분석 및 학습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어 전략적인 데이터 활용이 가능해졌다”고 자사 솔루션의 특징을 설명했다. 특히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인시던트  통합 관리 플랫폼인 ‘얼럿나우(AlertNow)’를 도입하여 기존 대비 장애율을 99%나 감소시키기도 했다.

김써니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올해의 글로벌 MSP 파트너상을 수상은 베스핀글로벌이 보유한 강력한 역량은 물론,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제공한 혁신 서비스의 가치와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소감을 밝히며 “베스핀글로벌은 AWS와의 긴밀한 협업을 토대로 클라우드 기술의 최전선에서 고객의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포부를 전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는 “베스핀글로벌 코리아의 고객 사례가 이번 MSP 파트너상을 수상하는데 기여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국내 기업의 AWS의 AI 기술 활용에 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데, 앞으로 더 많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인 베스핀글로벌은 2015년 설립 이래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데이터 & 분석 ▲데브옵스(DevOps)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도구(CMT) 등 다양한 AWS 컴피턴시를 획득하며 클라우드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기술력을 입증해왔다. 또한 다수의 데이터와 AI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9월, AI 비즈니스 실현에 필요한 모든 영역을 지원하는 AI MSP 서비스 ‘B2D2(비투디투)’를 출시한 바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루에서 만난 사람] 문창훈 파워테스크 대표 “어떤 프로세스, 데이터라도 연동할 수 있는 기업용 업무 자동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문 대표와 파워테스크 팀이 각고의 노력을 거듭해 선보인 ‘아웃코드’는 개발인력이 부족한 중소 스타트업, 중견기업이 맞춤형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구글시트, 엑셀, 노션 등 이미 기업들이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의 모든 데이터를 각각의 워크플로우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노코드인 만큼 직관적인 환경에서 마우스 클릭만으로 각 회사의 업무 환경에 맞춘 최적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온실가스 감축, 제조 스타트업 지원, 수면 SaaS…KDB NextONE 9기 IR 피칭 현장

에이슬립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수면 앱이 아닌 데이터라 할 수 있다. 이날 발표에 나선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잠이라는 데이터는 금광”이라는 말로 운을 뗐다.

[마루에서 만난 사람] 류현종 소서릭스 대표 “자비스와 같은 AI 집사를 만들고 있습니다”

소서릭스 팀은 창업 원년에 거대 머신에서 이론적으로만 증명됐던 리얼리티 시그널의 디지털화를 온디바이스에서 수행하는 기반 모델 제작에 성공하고, 올해 상반기 팀내 도그푸딩(자사 제품 및 서비스를 내부인들이 먼저 사용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온디바이스 기반의 비전 AI가 집안이라는 공간과 이용자인 사람의 행동 맥락을 이해하는데 성공했다는 말이다.

원더스랩-인사이트클럽, 숏폼 드라마 시나리오 AI '원더스토리' 공개 예정

프로들을 위한 업무용 AI 솔루션 전문기업 원더스랩은 국내 최대 AI스토리텔링 전문 커뮤니티 ‘인사이트클럽’과 함께 숏폼 드라마 시나리오 AI 어시스턴트 '원더스토리(WonderStory)'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