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링크가 운영하는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구축 서비스 TEXTNET는 자사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TEXTNET에 따르면 새로운 홈페이지에는 ‘TextOps for AI Transformation’이라는 신규 슬로건을 전면 배치했다. ‘TextOps’란 텍스트 데이터의 수집, 생성, 관리, 분석 및 최적화를 위한 작업과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화하는 TEXTNET의 데이터 공급/운영 시스템이다.
TEXTNET 측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국내 유일 텍스트 데이터 전문 서비스’라는 기업 정체성을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며 “기존 데이터 가공 및 정제, 어노테이션 등을 주로 진행해왔던 서비스 범위에서 나아가 고난도 텍스트 데이터 설계 및 구축 서비스를 전 과정에 걸쳐 제공하겠다는 TEXTNET 2.0 비전을 담았다”고 강조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두고 세부 메뉴를 구성, 핵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구성도 눈에 띈다. 서비스를 △LLM/NLP Data, △LLM/NLP Service로 나누어 AI 모델 고도화 목적과 AI 상용화 목적을 구분함으로써 고객이 서비스를 쉽게 인지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고객 포트폴리오 및 서비스 후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Customers’ 페이지, 구직자에게 채용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되는 채용 사이트 리뉴얼 역시 눈길을 끈다.
고경민 TEXTNET 대표는 “다년간의 데이터 구축 경험과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쌓아 온 압도적인 자연어 데이터 설계 역량을 강조하고자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TEXTNET은 고객의 성공적인 AI 도입을 위한 데이터 파트너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