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못 골랐나요? 가성비 최고 크리스마스 선물용 ‘테크’ 리스트

[AI요약] 상대방의 사이즈나 스케줄, 취향을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만족할만한 크리스마스 선물용 제품들이 추천됐다. 막바지에 크리스마스 선물 쇼핑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성비 최고의 테크 관련 제품들을 살펴보자.

팝소켓과 그립은 스트랩부터 페브릭 밴드 등 다양한 소재와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이미지=coastph

비싸지 않아도 좋다. 가성비 최고 크리스마스 선물용 테크 관련 제품들을 알아보자.

누구나 환영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한 테크 제품들을 더 가디언 등 외신이 16일(현지시간) 소개했다.

막바지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상대방의 옷 사이즈나 못 먹는 음식 등을 파악할 시간이 없다. 반짝이는 최신 휴대폰이나 스마트워치가 아니더라도 기존 전자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돋보이게 만드는 테크 관련 제품들이 있다.

먼저 휴대폰 케이스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장 무난하다.

휴대폰을 대부분 소유하고 있는 가운데 기기의 상태를 오랫동안 좋은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휴대폰 케이스는 누구나 환영하는 액세서리다. 휴대폰 케이스는 상대방의 휴대폰 모델만 알면 케이스를 쉽게 찾을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현재 삼성, 애플, 구글 등 빅테크들은 자체적으로 휴대폰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좀 더 지속 가능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캐나다 기업인 펠라(Pela)와 영국 기업인 웨이브(Wave)의 제품을 눈여겨볼만 하다. 이 기업들은 생분해되는 친환경 휴대폰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웨이브는 소비자가 오래된 케이스를 보내면 이를 산업용 퇴비로 활용하고, 새로운 케이스를 20% 저럼하게 판매하고 있다.

휴대폰 사용을 편안하게 도와주고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팝소켓 또는 그립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추천된다.

휴대폰 그립은 저렴한 비용으로도 스크린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액세서리다. 슈피겐 스타일의 링 또는 휴대폰 뒷면에 부착해 손가락을 넣을 수 형태의 플립형 링 등 선택할수 있는 디자인이 다양하다.

팝소켓과 그립은 스트랩부터 페브릭 밴드 등 다양한 소재와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형태는 휴대폰 뒷면에 붙이는 팝아웃 핸들과 같은 팝소켓이다. 포켓몬, 해리포터, 스타워즈 등 열성 팬들을 위한 디자인이 시장에 많이 나와 있다.

생분해되는 친환경 휴대폰 케이스. (이미지=펠라)

워치 밴드는 스마트워치 인기와 함께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워치가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교체용 스트랩을 통해 새로운 느낌을 낼수 있다. 삼성, 애플, 구글, 가민 등 각 스마트워치 제조업체는 자체 스트랩과 밴드를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다.

많은 타사 액세서리 제조업체는 애플워치나 픽셀워치와 같이 특수 커넥터를 사용하는 인기 워치을 위한 저렴한 버전의 스트랩도 판매하고 있다. 삼성과 가민을 포함한 다른 워치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스탠다드 스트랩을 사용하다. 워치 러그에 맞는 너비의 스트랩을 구입하는게 중요하니 참고하자.

스마트워치 교체용 스트랩을 통해 새로운 느낌을 낼수 있다. (이미지=애플)

또한 배터리나 배터리 충전기도 좋은 선물이 될수 있다.

최신 기기에서 가장 먼저 닳는 것 중 하나는 배터리다. 교체용 배터리가 최선의 선택일수 있으며, 백업 전원팩을 사용하면 휴대폰 및 기타 USB 장치를 하루종일 계속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될수 있다.

배터리는 충전기는 다양한 색상, 모양, 크기 및 기능이 있으며 일부는 휴대폰, 태블릿 및 기타 소형 장치와 함께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하다. 휴대폰을 최대 80%까지 충전할수 있는 충분한 전력을 갖춘 소형 제품은 초콜릿바 크기로 부담이 없다.

보다 혁신적인 충전기 제품들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을 포함한 매그세이프 호환 장치가 뒷면에 있어 이동중에도 휴대폰을 무선으로 충전할수 있다.

리퍼브 헤드폰은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지구에도 도움이 된다. 리퍼브 제품은 판매장에 전시됐거나 고장 또는 흠이 있어서 소비자가 반품한 제품을 수리해 정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이다.

무선 이어버드와 헤드폰은 최고의 기기중 하나지만 디자인 자체가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배터리 교체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리퍼브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 딜이 될수 있다. 소니의 WF-C500 이어버드, 애플의 에어팟3 등 다양한 기업의 리버프 제품들이 부담없는 크리스마스 테크 선물로 추천된다.

류정민 기자

znryu@daum.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세계 톱10 군용 전투 드론과 실전 능력

전세계에서 손꼽히는 성능의 전투 드론 톱10을 소개한다. 비교 기준은 성능, 내구성, 무장 능력 및 각 프로그램의 현재 상태와 같은 요소를 감안한 가장 효율적이고 능력있고 전투 준비가 된 옵션이다. 호주 보잉사가 개발한 MQ-28 고스트 배트(Ghost Bat、사진)는 인공지능(AI)을 통합한 무인공중운행체(Unmanned Combat Aerial Vehicle, UCAV)로서 6세대 전투기 및 폭격기와 통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인공지능에 고해성사하세요 ‘AI 예수의 등장’

스위스의 한 소박한 교회가 AI 예수를 설치하고 일종의 고해성사 실험을 진행하면서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이 교회는 AI 예수 구동을 위해 고해성사 실을 제공했으며, 방문객이 사제에게 죄를 고백하는 대신 AI가 묘사한 예수와 대화를 진행했다.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2024 빅테크 성적표’ AI 지출과 기업 점유율 보기

올해 빅테크의 AI에 대한 기업지출이 올해 500% 급증해 약 19조원을 쏟아부은 것으로 집계됐다. 그동안 AI 시장의 선두에 있었던 오픈AI의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50%에서 올해 34%로 줄어들었으며, 이는 경쟁사인 앤트로픽의 챗봇 모델 클로드 3.5의 활약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