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스윙, 중동 최대 건설 박람회 ‘스타트업 경쟁 부문 2위’ 수상

엔젤스윙은 중동 최대의 건설 박람회인 Big 5 Global UAE 전시회 스타트업 간 경쟁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엔젤스윙은 상금 3만AED(약 1000만원)과 함께 아랍에미리트(UAE)의 최대 건설사인 ALEC의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할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스타트업 간 경쟁 부문에는 디지털 트윈, 탄소 배출 저감, 건설 안전 등의 다양한 콘테크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스타트업들이 참가했다. 엔젤스윙은 이 가운데 10개의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렸고, 최종 경연에서 2위를 차지함으로써 기술력, 사업성 등을 아우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ALEC은 아랍에미리트의 국영 건설 기업으로, 건축, 인프라 등 다양한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지역 건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엔젤스윙은 이전에 ALEC과 아부다비의 국립 역사 박물관 건립 프로젝트에서의 PoC(Project of Concept)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험이 있다.

박원녕 엔젤스윙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엔젤스윙은 ALEC의 더 많은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아랍에미리트의 건설 시장에 엔젤스윙을 더욱 알리고, 기술 도입 및 협력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엔젤스윙은 지난 3월 중동 최대의 스타트업 전시회인 Biban에 참가해 스타트업 피칭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아랍에미리트와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K-뷰티 컨시어지 서비스 운영사 ‘해봄’ 팁스 선정

국내 방문 외국인을 대상으로 K-뷰티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해봄(Haebom)’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해봄은 글로벌...

스파크랩,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와 바이오ㆍ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바이오ㆍ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투자 및 육성 지원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인터뷰] 김도균 달파 대표 “마케터의 반복되는 업무를 줄여줄 AI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이젠 전략에 집중하세요”

김 대표는 창업 이후 2년 가까운 시간이 흐르는 동안 ‘대세감을 확립한 것’을 가장 큰 소득으로 꼽았다. 이는 고객과 인재 확보 두 측면에서 모두 실현되고 있다는 것이 김 대표의 설명이다. 이른 새해 목표를 묻는 질문에 김 대표는 “어떤 기업이든 AI 도입이 필요할 때 달파가 떠오르게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법무법인 미션,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미국 진출 전략 세미나 성공적

법무법인 미션은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들의 미국 도전기'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역삼동 디캠프 선릉센터에서 진행된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