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버니,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SDF)참가해 다양한 뉴스레터 크리에이터 소개

트위그팜은 자사가 운영하는 '헤이버니'가 ‘2023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에 참여해 다양한 뉴스레터 크리에이터를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4일간 코엑스 3층 Hall C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1976년부터 축적되어 온 월간 <디자인>의 콘텐츠와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해 2002년 처음 개막한 디자인 전문 전시이다. 이는 ‘디자이너 프로모션’을 모토로 디자이너, 디자인 브랜드, 기업들과 함께 국내외 디자인의 동향을 선보이는 자리다. 또한 국내 디자인 경쟁력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한국 디자이너들의 세계 진출을 돕고 세계 디자이너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헤이버니는 뉴스레터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국내 뉴스레터뿐만 아니라 외국어로 제작된 뉴스레터도 한국어로 볼 수 있다. 다양한 뉴스레터 크리에이터와 독자가 생겨나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분야이다. 헤이버니를 운영하고 있는 트위그팜은 다양한 콘텐츠를 분류, 추천, 생성, 현지화 하는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 현지화 솔루션 ‘레터웍스’를 운영하고 있다. 헤이버니는 뉴스레터계의 넷플릭스가 되고자 트위그팜에서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이다.

헤이버니 총괄 책임자 이동연 이사는 “뉴스레터는 단순히 읽는 행위만으로 끝나지 않고 우리는 뉴스레터를 읽으며 음악을 듣거나 커피를 마시고, 뉴스레터에서 소개한 공간을 직접 방문하곤 한다”며 “이제 뉴스레터는 라이프스타일이 되고, 라이프스타일은 뉴스레터가 되어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이사는 “사람들은 전시장 안에서 각자의 취향을 공유하고, 그 과정에서 서로에게 새로운 취향을 선물할 것”이라며 “이처럼 취향을 발견하고 공유하는 경험 자체가 핵심이 되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다”고 이번 전시회 참여 취지를 설명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