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부산, 울산, 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는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라디트’를 운영하는 워케이션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라디트’의 텐트 라인업 확장 및 캠퍼들의 텐트 A/S 고민을 해결해줄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투입할 계획이다.
워케이션은 10년 이상의 캠핑 경력을 지닌 캠핑 전문가들이 만든 아웃도어 스타트업이다.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라디트’를 필두로, 다양한 목적에 맞는 텐트 개발, 캠핑 용품 및 의류, 커머스 기반의 어플리케이션까지 아웃도어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추후 워케이션은 텐트 제조 시설을 인수하여 원가 절감, 운영 효율 제고 및 다양한 텐트 개발를 통해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텐트 A/S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고자 한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시리즈벤처스 김형철 수석심사역은 “워케이션은 아웃도어 시장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이 가지는 가치를 브랜드화 하는데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향후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민식 워케이션 대표는 “모든 아웃도어 활동을 워케이션을 통해서 시작하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게 아웃도어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투자로 인해 워케이션의 성장 가속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며,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