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TTA를 통해 비문 인식 알고리즘 공인 시험성적서 발급 ‘정확도 99.9%’

유니온커뮤니티의 바이오 펫아이디 비문 인식 알고리즘. (사진=유니온커뮤니티)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는 자체 개발한 유바이오 펫아이디(UBio PetID) 비문 인식 알고리즘의 성능 평가를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에 의뢰한 성능 시험 결과서인 시험성적서(성적서번호: BT-A-23-0613)를 발급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윺니온커뮤니티는 “부정허용율(FAR) 0.0005%는 인식률 측면에서 99.9%라는 높은 수치의 개체 인식 정확도를 달성한 것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현재 전세계에서 개의 코주름(비문) 인식에 대한 평가 방법과 인증제도가 없는 상황 속에서 본 공인 시험성적서를 통해 유니온커뮤니티는 유바이오 펫아이디(UBio PetID) 비문 인식 알고리즘의 성능을 객관적으로 검증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TTA는 ICT 표준 제어, 보급 및 시험 인증 지원을 위해 설립된 국가 공인기관이자 ICT 전문 시험인증기관이다.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의 확인 및 검증시험은 기업에서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대해 성능을 확인하는 시험을 진행한다.

이번 TTA의 검증은 비문(Nose print of Dog) 이미지 총 5000장에 대해 약 220만 회의 인증 시험을 진행했다. 검증 시험의 결과로 비문 오인식률인 부정허용율(FAR)은 0.0005%를 기록했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이사는 “이번 TTA의 검증 시험을 통해 유니온커뮤니티 비문 인식 기술의 기술 경쟁력에 대한 객관적인 성능 평가를 검증받았다”며 “현재 보험업계와 논의 중인 펫보험 관련 사업에서도 성과를 이루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온커뮤니티의 유바이오 펫아이디(UBio PetID) 비문 인식 알고리즘으로 탄생한 ‘유바이오 펫아이디(UBio PetID)’는 최근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비문 인식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메이사, 시리즈 C 투자 유치 완료… 이젠 ‘IPO’다

디지털트윈 기반 공간정보 플랫폼 기업 메이사(Meissa)는 100억원 이상의 시리즈 C 신규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세계 톱10 군용 전투 드론과 실전 능력

전세계에서 손꼽히는 성능의 전투 드론 톱10을 소개한다. 비교 기준은 성능, 내구성, 무장 능력 및 각 프로그램의 현재 상태와 같은 요소를 감안한 가장 효율적이고 능력있고 전투 준비가 된 옵션이다. 호주 보잉사가 개발한 MQ-28 고스트 배트(Ghost Bat、사진)는 인공지능(AI)을 통합한 무인공중운행체(Unmanned Combat Aerial Vehicle, UCAV)로서 6세대 전투기 및 폭격기와 통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플로, ’AIRTAXI World Congress’서 IAI 플랫폼 최초 공개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솔루션 전문 기업 위플로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2024 AIRTAXI World Congress’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AIRTAX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