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박스, 물류센터·쇼핑몰·식품공장의 업박스 후기 영상 공개

업박스는 사업장 폐기물 수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실제 후기 영상 3종을 업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공개한 영상에서 왕십리 복합 쇼핑몰 비트플렉스 시설관리 담당자는 “기존 업체는 매달 동일한 요금을 내는 정액제였는데, 업박스는 수거할 때마다 쓰레기양을 재서 버린 만큼만 청구하는 방식이라 투명하다“고 업박스 이용 후기를 밝혔다.

AI 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 역시 “폐기물은 종류마다 허가와 차량이 필요해서 보통 업체마다 수거해갈 수 있는 품목이 정해져 있는데, 업박스는 폐지, 폐합성수지, 음식물 등 물류센터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허가와 차량을 모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폐기물의 종류가 많아도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해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식품업계 A사는 “폐기물 수거가 하루라도 미뤄지면 음식물 쓰레기가 쌓이게 되는데, 업박스는 약속한 날에 반드시 수거하고 원할 때면 추가로 수거도 가능해서 믿고 맡길 수 있다“라고 솔직한 후기를 전했다.

한편 업박스는 각 사업장에서 나온 폐기물을 처리하고, 관리하는 폐기물 수거 서비스다. 정확하게 측정된 수거량을 기반으로 요금을 청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비닐, 폐지, 플라스틱 등 60여 종의 폐기물 수거가 가능해, 다양한 폐기물이 배출되는 대형 사업장에 특화됐다. 또, 음식물류 폐기물도 전문적으로 수거하는데, 쉽게 부패하는 음식물 쓰레기의 특성을 고려해 쾌적하게 용기를 관리해 주기도 한다.

김근호 업박스 대표는 “35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보유한 업박스는 기존 고객의 추천을 통해 신규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이번 영상은 폐기물 시장에 만연한 고충을 업박스를 통해 직접 해결한 고객들의 생생한 후기를 더 많은 고객에게 공유하고자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