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 없는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북아이피스는 2025년 EBS 수능특강에 수록된 문학작품들에 관한 학습 자료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쏠북은 2025년 EBS 수능특강 국어영역 문학에 수록된 문학작품들을 분석하고 다양한 문제와 해설로 심화 학습을 돕는 학습자료를 출시했다. 2025년 EBS 수능특강 국어영역 문학에 수록된 128종의 문학작품 중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를 통해 저작권을 해결한 77종을 다루며, 본문 분석형, OX형, 서술형, 수능 객관식형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 1540개와 문항별 상세 해설로 구성되어 있다.
쏠북의 EBS 수능특강 수록작품 학습자료는 오는 29일 고전시가 패키지로 시작해 4월 5일까지 현대시, 고전산문, 현대소설, 극·수필 패키지로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출시를 기념해 29일까지 쏠북 사이트에서 정가대비 35% 할인 구매가 가능한 사전 예약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윤미선 북아이피스 대표는 “수능은 물론 고등학교 내신 대비에도 필수인 EBS 수능특강은 심화 학습에 대한 학생의 필요가 큰 교재임에도 불구하고 학습자료를 합법적으로 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저작권 침해 없는 교육 환경을 목표로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의 지원과 전문 학습자료 저자들의 적극적 참여로 만들어진 이번 사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아이피스의 쏠북은 교육출판사의 교과서와 참고서는 물론 전국 유명 강사와 교재연구소에서 개발한 교육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이용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최근에는 에듀테크 기업과 프랜차이즈 학원을 위한 B2B 요금제를 출시해 에듀테크를 위한 저작권 라이선싱 중개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북아이피스는 지난해 6월 KB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SL인베스트먼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서울경제진흥원(SBA) 등으로부터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