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고민을 해결하는 웰니스 앱 ‘자기만의방’ 운영사 아루는 3월 여성의 달을 맞아 12만 여성의 선택을 바탕으로 만든 <여잘알 테스트 2024>를 업데이트해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아루에 따르면 여잘알 테스트는 연애, 사랑, 자아, 몸, 밸런스 게임 등에 대한 38가지 질문에 여성이 어떤 쪽을 많이 선택했는지 정답을 맞히는 테스트다. ‘어떤 것을 잘 아는 사람’이라는 뜻의 유행어이자 줄임말 ‘잘알’이 붙어 여성을 잘 이해하고 아는지 알아본다는 의미다.
‘내가 가장 심쿵하는 플러팅 기술은?’, ‘성적 매력을 느끼는 신체 부위는?’ 등 흥미로운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수의 여성이 선택한 정답을 많이 맞출수록 높은 성적을 받는다. 여성이라면 자기만의방 앱 내 투표에 직접 참여하여 정답이 되는 ‘다수의 선택’을 바꿀 수 있다. 여잘알 테스트 2024는 자기만의방 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검색 엔진에 자기만의방 여잘알 테스트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기만의방이 3월 여성의 달을 맞아 여성의 취향과 생각, 의견에 주목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했다는 것이 아루의 설명이다. 다수의 여성이 선택한 정답을 확인하면서 자신과 같은 혹은 다른 의견을 확인하고, 자기 자신 혹은 사랑하는 여성을 다시 한 번 알아가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자는 취지다.
아루 이명진 대표는 “나의 취향과 고민을 아는 것이 중요하지만 정작 바쁜 일상을 살다보면 나 또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내기 힘들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여성이 연애, 사랑, 커리어 등 다방면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랑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기만의방은 여성의 달을 맞아 정식 앱 론칭 이후 최초로 프리미엄 구독권을 반값 할인한다. 프리미엄 구독을 하면 자기만의방 도서관 콘텐츠 1000여 건을 무제한 열람할 수 있고, 웰니스 편집숍 ‘셀렉트샵’에서 추가 가격 할인 혜택을 받는다. 이외에도 3월 자기만의방에서는 베스트 제품만으로 구성한 ‘여성의 달 극락 번들’과 월경컵 키트 등을 할인 판매하고, 전 구매 고객에게 여성의 달 한정 굿즈 5종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자기만의방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